해외의 모 커뮤니티에서 클플 관련 얘기를 나누다가 클플에서 꽤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과 연락이 닿게 되었는데, 관련 사례들을 모아서 전달하고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ICN으로 접속하려면 프로 플랜을 사용하라느니 하는 얘기가 종종 나왔는데, 이제는 비즈니스로 조건이 강화되었고 심지어 어떤 분은 엔터프라이즈 플랜 사용을 권유받았다고도 하지요.

 

예: https://xetown.com/qna/383586

 

클플에서 이런 종류의 권유를 받으신 분은 고객센터와 주고받으신 메일이나 티켓 내용을 댓글로 붙이거나 [email protected] 으로 전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역이나 편집 없이 원문 그대로 전해 주시고, 가능하면 아래의 정보도 포함해 주세요.

 

- 문제의 도메인

- 당시 어떤 플랜을 사용하고 있었는지

- 현재 어떤 플랜을 사용하고 있는지

- 만약 플랜을 변경했다면 변경 후 도움이 되었는지

 

기진곰

profile
GitHub @kijin 사람을 위한 인터넷 생태계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 가는 XE의 새 이름, 라이믹스(Rhymix)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도로명주소 검색서버 및 API Postcodify를 개발, 운영중입니다.
국내외 서버 및 클라우드서버 세팅, 이전, 튜닝해 드립니다.
  • profile

    저는 메일이 아니고 이슈로 티켓 열어 답변으로 받았습니다. 정확하게 메이저통신사들 언급이 있었고 비지니스 또는 엔터프라이즈 상품으로 해야 한다고 명시 되어 있었습니다.

    당시 프로플랜으로 예전에 이슈로 등록하면 이런 답변은 전혀 하지 않고 대부분 장애였고 장애해소 후 원래대로 ICN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 profile profile

    티켓도 담당 직원 이름과 시간이 보이도록 스샷을 찍어 통째 복붙도 됩니다 ㅎㅎ 전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Avatar
    Kwon September 08, 2016 09:59

    my site too slow because re-roure

    our location but connected LAX.

    we want seoul ICN

    https://****.com/cdn-cgi/trace

    fl=12f41
    h=***.com
    ip=121.143.81.28
    ts=1473296326.908
    visit_scheme=https
    uag=Mozilla/5.0 (Windows NT 10.0; WOW64) AppleWebKit/537.36 (KHTML, like Gecko) Chrome/53.0.2785.101 Safari/537.36
    colo=LAX
    spdy=h2
    http=h2
    loc=KR
    Avatar
    Lavanya G. September 08, 2016 10:10

    Hi Kwon,

    Thank you for contacting CloudFlare Support. Sorry to hear that you experienced some difficulties here.

    On our Free or Pro plans, we serve you locally with any ISP that interconnects with us.

    In Korea, unfortunately, the majority of ISPs (e.g., KT, SK, LG) would be served out of the US while the rest are served from other locations. While performance for some visitors to your website may be reduced, all other CloudFlare benefits will work the same. If you want to make sure you retain access to all CloudFlare transit providers worldwide, please upgrade to our Business or Enterprise Plan in your CloudFlare dashboard, under the Overview section.

    Let me know if you have questions.

    Thank you,

    Lavanya
    Support Engineer | CloudFlare
  • profile
    기진곰님은 진짜 대단 하십니다.
    이번 일로 국내에서 클플 쓰는데 많이 불편한 점이 해서 되었으면 하네요.
  • profile profile
    경제적인 이유로 트래픽 조정을 한거라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을겁니다.
  • ?
    혹시 지금도 받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