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워크님이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셨는데 ( https://xetown.com/square/24142 )
이대로 지나치기엔 아주 훌륭한 아이디어라 생각해서 좀 더 구체화 시켜보려고 합니다. 괜찮다 싶으면 누군가 만들수도...
일단 제 생각은 아래와 같은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추가 의견 제시해주시면 도움되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기본뼈대만 생각해보았습니다.
모듈명 : 랜덤포인트미션(임무)
원리 : 사용자가 매일 미션을 랜덤으로 제공받아 미션 달성시 포인트 보상
미션종류 : 댓글 몇개이상 작성, 게시물 몇개이상 작성, 게시물 몇개이상 추천 (일단은 가장효율적이라 보는게 3가지)
예상옵션 :
* 하루에 미션가능 횟수제한 ( 포인트 획득을 제한할수있고, 미션달성만을 위한 과도한 활동 억제. )
* 미션별 확률 설정 ( 미션별로 난이도 차이가 존재할수 있어 관리자가 임의로 당첨미션 확률 조정 )
* 미션별 포인트보상 개별설정 ( 쉬운난이도는 작은포인트, 어려운 난이도는 높은포인트로 해야 형평성 맞음 )
* 미션실패 포인트차감 혹은 미션받기 포인트차감 ( 미션받는것을 너무 쉽게 생각하면 안될수도 있다고 생각함 )
작동방식 :
1. 관리자가 미션을 설정한다.
2. 미션페이지에서 사용자는 미션받기를 눌러 오늘의 미션을 확인한다.
3. 사용자가 미션을 달성하면 미션페이지에서 달성완료를 눌러 포인트를 보상받는다.
4. 미달성시 미션은 무효화 처리되며 다음날 새로 미션을 받는다.
통과(그냥 아무조건없이 미션달성) 같은 미션도 재미삼아 하는것도 괜찮을것으로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