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래 종속된 여러 게시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위젯입니다.
< 와 > 기능으로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며, 현재 보고 있는 이동된 페이지의 카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뉴스사이트, 포털 사이트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카운트와 이동 버튼이 같이 구성된 위젯입니다.
그동안 저도 찾아봤는데 이런 구성의 위젯은 없어 거의 보름만에 구현을 했네요.

 

상단은 탭 형식으로 로딩되면 첫번째 탭에 밑줄이 표시되어 지금 하단에 펼쳐진 게시판이 어느 메뉴에 종속된 게시판들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탭을 클릭하면 첫번째 밑줄은 제거되고, 해당 탭에 밑줄이 표시됩니다.
화살표를 이용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 페이지의 첫번째 탭이 밑줄이 표시되고 동작은 이상 동일합니다.

 

아직은 상단 기능만 구현이 되었고 클릭하면 하단에 게시판들이 펼쳐지는 것은 이제 또 계속 작업해야하네요.
일단 한 고비 넘겨서 밤에 작업하다 와서 글 남깁니다.
사실 위젯으로는 구현하기 어려워 레이아웃에 포함되어 동작하는 녀석입니다. ^^;

 

위젯으로 구현한다면 게시판을 하나씩 선택하는 게 번거로워서 사이트맵을 이용하여 해당 사이트맵 메뉴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 게시판들을 모두 불러와서 하단 영역에 속하는 게시판을 저런 식으로 뿌려주고 싶은데 위젯을 만드는 건 어려울 것 같네요. @_@;;

이온디

profile
이온디는 라이믹스를 비롯한 다양한 CMS의 시드뱅크를 꿈꿉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웹소스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온디는 매일 소스코드를 유지보수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스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XE마켓 - 이온디스토어
https://eond.com/xemarket/

# XE/라이믹스 단톡방을 운영 중입니다. (비번: 2022)
https://open.kakao.com/o/giaKKnl

# XE/라이믹스 생활코딩 모듈 강좌입니다.
https://opentutorials.org/module/3774
  • profile
    위젯으도 사이트맵을 불려올 수 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