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약 5년전쯤에 xe라는 훌륭한 cms를 알게되어 지금은 어엿한 중견 규모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홈과 이곳 xe타운에서 만난 많은 분들의 가르침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저는 20대 후반, 이제 막 경기도에 위치한 중위권.. 경상계열로 대학을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많이 늦은 나이지만..

조금 더 풍족하고 확실한 미래를 위해, IT쪽에 몸을 담으려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어떤것을 배워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또 너무 늦은 나이에 시작하는건 아닌지 불안하기도 하고요..

 

xe타운에 엄청난 실력을 가지신 IT와 관련된 업종에 몸담고 계시는 현직 분들이 많이 계시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만약 본인들이 20대 후반으로 돌아간다면 IT에서 어떤 직종을 선택(서버, 프로그래밍 등)하실껀지 궁금합니다..

또 너무 늦은 나이는 아닌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떤지..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 ?
    페이스북 생활코딩 그룹에 문의해보세요 거긴 답변을 잘 해주는 편이더라고요
    https://www.facebook.com/groups/codingeverybody/
  • profile

    이미 상당한 규모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거기에 소요되는 비용을 충당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셨겠지요? 이미 이윤을 얻고 계실 수도 있고요. 자비로 충당했더라도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해보셨겠지요. 그것도 사실 대단한 노하우입니다. 코드를 찍어낼 줄 줄 아는 사람은 많지만, 그걸 사용해서 꾸준히 뭔가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거든요.

     

    스스로를 취준생이라는 틀에만 가두지 말고, 갖고 계신 노하우를 사용해서 직접 수입을 만들어낼 방법도 연구해 보세요. 취업에 성공하시더라도 평생 몸담을 수 있는 정규직은 점점 희귀템이 되어 가는 세상입니다. IT처럼 유행이 빨리 바뀌고 프로젝트 단위의 고용이 많은 분야는 더욱 그렇죠. 여러 가지 돈벌이를 병행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 profile
    IT는 하기 나름입니다. 공부도 하기나름이죠.
    일딴 자신이 정확하게 수 많은 IT분야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공부는 끝이 없고 계속 배워야합니다. 서로 서로가 연결되어있구요.

    저 같은 경우 '서버보안'으로 갔을것같네요.

    보안은 어디에도 쓰이며 반드시 필요한 필수 요소입니다.
    그것은 웹사이트 운영에도 도움을 주며 취업이 매우 잘됩니다.
    굶을일은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하지만 그 만큼 힘겹습니다. 시간도 걸리구요.

    이건 어디까지나 제 처지에 있는 생각일 뿐입니다.
    자신이 해보며 가장 즐거운걸 하세요.

    그걸 들고파시고 시간이 지나면 이미 다른것도 하고있는 자신을 보게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