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 숨을 잘 못쉬어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이것 저것 정밀 검사까지 다 했는데 폐는 이상이 없다면서 주로 천식 환자들이 사용하는 약 (inhaler)을 주었습니다.

 

 아니 천식도 아니고 폐도 이상이 없는데 왜 숨을 잘 못 쉬는 걸까?

폐 전문의를 거쳐 과장 의사선생님을 만났는데 그 분도 원인을 잘 모르겠다네요.

그 때 제가 의사 선생님께 물었습니다. 혹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그랬더니 의사 선생님이 아! 그것일 수 있겠다고 했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동의를 한 것 이니 원인을 찾은 줄로 알았습니다. 

 

(( 그 때 제 생각은 야, 신통하다 무실!) 

 

 얼마 전 몸에 두드러기가 났는데 몸의 이곳 저곳에서 붉은 반점들이 나오고

제일 놀랐던 것은 동전 크기 만한 두드러기들이 이곳 저곳에서 올라오는 것이었습니다. ( 주로 새벽 시간에)

일반 의사 선생님을 거쳐 알러지 전문의에게 갔더니

저 같은 경우는 80 에서 90 프로는 원인을 알 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피 검사를 해서 몸 안의 장기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1차 검사하고 다시 한 달 뒤 2차로 했는데 장기에는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antihistamin 약을 처방해 주어서 먹었더니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음식인 줄 알았는데 음식은 먹은 후 1시간 내에 증상이 나오기에 음식이 아니라면

면역력이 떨어져 그런 것 같군요. 

 

 이것도 스트레스가 주범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원인을 잘 모를 것이라 얘기 했기에...)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 약은 부작용이 있기에 가능하면 안 먹으려 합니다.)

 

추) 오늘은 아랫 입술이 부어서 집 사람이 병원에 꼭 가라고 하네요.

주말이어서 가기가 싫어서... ( 요즘 당신이 내 입술 관리를 안해서 이런 결과가 났다고...)

 

 

 

  • profile
    스트레스 받지말고 항상 건강관리 잘하세요.
  • profile profile
    유투브에 호흡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이 있어서 보고 따라 해 보고 있습니다.
  • profile
    두드러기/알러지는 씨잘 드시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저도 알러지땜에 입술도 붇고 원인도 모르게 3일마다 한번씩 두드러기가 발병하고 몇년을 고생해서 잘 압니다.
  • profile profile

    약을 가능하면 안 먹으려고 합니다. ( 약에 따르는 부작용 때문) 알러지 의사 선생님이 Deslolatamine 을 처방해 주어 먹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씨잘과 부작용이 비슷하군요. 심하면 먹는 수 밖에 없겠지요.

  • ?

    스트레스가 아닐수도 있을것 같네요. 면역력이 떨어지셔셔 그럴수 있구요. 알르레기일수도 있을것 같네요
    예로 친구가 다리가 붓고 발목이 건드리기만 해도 아프다고 해서 인근에 통증전문 병원에 가서 피뽑고 엑스레이 찍고 진단받으니 점쟁이 하는 말처럼 어디가 어떻게 아프지 않냐 식사는 어떤걸 먹지 않냐 하면서 그럴듯하게 말하게 한후에 치료는 빨간약 같은것을 국자로 아픈 부위를 셀프로 끼얻고 물리치료 하게 해서 몇번받다가 도저히 안나아서 다른병원에 간다고 소견서 써달라고 했더니 병원 퇴근하는 시간대로 오라고 하더니 난리치더라구요
    인근 큰병원 가봐야 거기 다 내후배들이라 가봐야 못믿어서 왔냐고 웃을것이다라고 엄포를 놓고 안써줄려고 하다가 써줄때까지 안간다고 하니깐 써줬다고 하더라구요.
    가서 MRI와 피검사등 다시 전문적으로 받으니 통풍초기라고 하더라구요. 이걸 다른병으로 알고 치료했다고 오히려 그병원에서 기가차다고 했다고... 통풍초기에 아플때 먹는 소염제 처방받아서 아플때 먹으면 귀신같이 안아프고 가라앉는다고 하더라구요.
    원인을 모르시면 큰병원 여러곳에 가보세요. 스트레스일수도 있지만 알르레기나 다른원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알르레기는 어릴때 없어도 어른이 된후에 생기는 경우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 ? profile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실천하려고 합니다. 스트레스도 당연히 줄여야 겠구요. 이곳에는 종합 검진이라는 개념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저 아프면 일반의사를 통해 전문의를 찾아가거나 급하면 응급실로 가야 합니다. 예약을 하는데 한 번에 하나씩 하는데 시일이 좀 걸려 인내심이 있어야 되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 생활 재밌게 봤는데 한국 병원들의 의사 선생님들 대단하더군요.
  • profile

    혹시 코로나 후유증??

    제가 비슷한 증상을 겪은것이 2020년 1월입니다. 병원에서 정기검진을 받은 직후, 기침과 호흡이 가빠지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병원에서 옮은 것 분명합니다.

    코로나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었지만 당시에는 PCR 검사법도 제대로 안나와있고, 해외접촉 이력이 없으면 거들떠도 안봐주던 시기였죠. 병원에서는 천식이라더군요. 살면서 그런적이 한번도 없는데 ㅠ

     

    아무튼 이 증상이 1년 넘게 계속 괴롭혔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백신 맞은 후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검색해보면 이런 사례가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지금 생각해보면 아쉽습니다. 백신 맞기전에 항체테스트를 해봤었어야 하는데말이죠... 이젠 알수가 없게되었죠.

  • profile

    당근 저도 코로나 의심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원인 불명이구요. 저는 현재 병원의 코로나 환자들을 직접 만나 일하기에 함께 일하는 동료들 중에 감염된 경우 많습니다. 다행히 저에게는 감염의 증상이 없고 자가 검진으로 음성이 나왔지만 얼마전 소화기 계통의 질병도 있었고 알러지 경우는 처음이라 코로나 의심이 가지만 결정적으로 일반적 코로나 증상이 없어서 PCR 은 해 보지 않고 있습니다.

  • ?
    흠 제가 쪽지 보냈습니다. 알고보면 간단하나 내용은 방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