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2021-11-14 152450.png

 

 

이번에 새롭게 라이믹스로 만든 소통형 커뮤니티에서 라이믹스의 설문조사 기능을 좀더 활성화 되도록 해보았습니다. 

 

이전에 해 본 것은 글 목록에서 설문이 진행되고 있는 글 이라는 것을 바로 보여주는 것.

그리고 글 등록 시 "설문 등록하기" 라는 버튼을 별도로 분리하여 보여주어 설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려주기 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https://xetown.com/topics/1627352

 

오늘은 이러한 설문이 있는 글 들을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도록 해당 게시글들은 모두 동일한 태그를 포함할 수 있도록 기존 애드온에 간단한 코드를 추가해서 태그를 재정의 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했습니다.

 

https://rxtip.kr/rx_tip/22142

 

이제 개별적인 기능 모두 단독 애드온으로 만들기 보다는 같은 시점에 작동하는 기능들을 하나의 애드온에 모으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어 별도 애드온으로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태그를 굳이 작성하지 않는 회원 그리고 같은 의미의 다른 용어를 사용하는 회원 모두 상관 없이 같은 태그는 꼭 가지게 되어 "설문조사" 라는 태그를 가진 글들이 모두 검색되거나 태그 목록에서 "설문조사" 태그가 사용빈도에서 보다 많은 빈도로 표시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 같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오늘도 노력하시는 웹지기님이 존경스럽네요. 행복하고 평안한 한주되세요~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조금씩 필요한거 있을때 마다 고쳐보고 기능추가해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