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블라인드 모듈을 사용하여 블라인드(차단) 당한 회원의 경우 차단한 회원에게 쪽지를 보낼 수 없도록 하는 애드온을 제작해서 배포했습니다.

 

오늘은 여기에 마지막 하나 남은 골치거리 댓글로 시비를 계속 거는 경우 알림센터 댓글 알림을 꺼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텐데요.

이래서 댓글도 못달게 추가를 했습니다.

 

 

화면 캡처 2021-10-28 180331.png

 

 

 

화면 캡처 2021-10-28 180429.png

 

 

 

글, 댓글의 작성자를 확인 후 해당 회원의 차단목록에 포함되었는지 확인 후 포함되어 있다면 댓글 입력을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의견을 나누고 하다보면 의견이 맞지 않는 사람들이 나오기 마련이라 이런 장치는 불가피하게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블라인드를 하여 그냥 그 사람의 글을 안보고 댓글도 안보고 한다면 뭐 더 이상 분쟁이 발생하기도 어렵겠죠.

 

대비 차원에서 오늘 소소하게 만들어서 테스트까지 진행했습니다.

글쓴이 웹지기

profile
XE와 라이믹스를 운영하며 알게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댓글작성이 안되면 기분 나빠하거나 새글을 작성해서 할수도 있으니까, 유투브 처럼 댓글은 허용하되 그 댓글이 작성자 본인에게만 보이고, 다른 3자에게는 안보이도록 하는 것도 좋더군요... 어떻게보면 더 가혹한 방법이기는 하죠.
  • profile profile

    정확한 이해는 안된지만

    제가 원하는건 더이상 대화를 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내가 상대를 블라인드해서 그 상대가 내 글에 댓글을 달아도 블라인드 되어 내용은 못봅니다.

    하지만 알림센터 알림등이 불쾌해지죠.

    그래서 내글,내댓글에는 댓글을 달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상대를 불쾌하게 만들 의도는 아니지만 상대를 블라인드 할 정도면 상대가 차단당했다는 것을 알아도 상관없다는 정도로 판단 하고 있습니다.

    현재 블라인드 모듈의 기능은 차단한 회원의 글,댓글을 블라인드 해주는 것 까지입니다.

    제가 확장한 건 내가 블라인드 한 회원이 나에게 쪽지를 보내서 괴롭히거나 하는 것을 원천 차단하는 것을 먼저 구현했고 이번에는 댓글로 계속 괴롭히는 것을 막고자 하는 것 입니다.

    새글을 파서 이야기 해봐야 나는 어차피 그 글을 못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