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bc1e02ccb057f29940c70d03876e53.png

커뮤니티 회원들이 푸시앱 중단으로 굉장히 이쉬워 하시는 상황인데 아쉬운대로 텔레그램으로 새글 알림 받을 수 있도록 해야겠네요. 

 

애플이 ios에서 웹푸시를 허용한다면  그때 제대로 구현이 되겠지만 일단 아쉬운대로 텔레그램에서 새글 소식만 전하는 정도로 해서 아이폰 유저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게 하려고 합니다.

 

배포된 애드온이 첨부가 있을때 오동작이 있어 손을 봤고 글 등록시 딜레이도 없게 고쳐서 괜찮은 사용환경이라 쓸만해졌네요.

 

그리고 애드온에 별도 채널을 입력하게 기능을 추가해서 비밀글,문의접수 글은 저만 보는 채팅방 그리고 나머지 공개글은 별도 생성한 공개 채널로 봇이 알림을 구분해서 보내도록 해서 회원들께서도 채널에 입장하면 모두 새글 소식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사실 출발은 관리자 전용으로 알림을 받을 수단으로 출발해서 회원들까지 함께 이용하게 했네요.

 

우선 블로그 사이트에서 좀더 사용하면서 모니터링 후 커뮤니티에 회원들께 공개해 드려야겠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관리자만 받는 형태로 사용했었는데 이용자들도 알림을 받을 수 있는건가요? 굿이네요.
  • profile profile
    네. 기본 설명은 만든 봇과 처음 만든 대화방으로 알림을 보내게 되어있는데요.
    공개채널을 만들고 채널에 봇을 초대한다음 봇을 관리자로 지정해주고

    애드온에서 공개채널로 보낼경우와 아닐 경우를 분기하는 코드를 짠 다음
    공개채널로 보낼때는 챗 id 쪽에 채널유저네임 @username 을 넣으면 봇이 공개채널에 메시지를 남깁니다.
  • profile profile
    아 그런 원리군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능력도 능력이지만 항상 고민하시고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면 본받고 싶은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오늘도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