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_백신_접종_현황.jpg

 

하루가 지나서 새로운 데이터를 확인 하게 되었습니다.

 

하루 접종 인원 6만 3천여명을 완료 했네요.

 

*하루 목표는 15만명입니다. 

 

전국의 접종 거점들이 완전하게 풀로 가동이 되려면 아직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겠죠.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진행되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황을 보면 앞으로 확진자 수 보다는 면역(접종) 인원 수가 더 중요하고 더 알고 싶어하는 통계일 것 같습니다.

 

*인도와 같이 빠른 감염으로 면역이 생기는 경우는 오히려 확진자 수가 더 궁금할 수 도 있겟죠. 그런데 이런 곳은 검사를해서 확진자를 찾아내지도 않을테니 확진자 수는 알 수도 없을 것인데 뉴델리의 경우 샘플링으로 혈청검사를 해보면 대다수의 사람이 감염 후 면역을 가진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집단멱역이 감염으로 완성이 되는거죠.

 

우리나라의 경우는 확진 후 완치자가 면역에 기여하는 것은 거의 없다고 무방할 정도로 환자수가 적어서 무시해도 될 것이라 접종완료로 면역이 완성된 숫자의 면역율을 보면 될텐데 꽤 시간이 흐르기 전(접종 실적의 누적) 까지는 면역율 자체를 확인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면역율 등도 표시하는 것을 추가로 페이지에 보여주도록 만들어 보게 될 것 같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혹시 해당 페이지의 URL 은 어떻게 되나요.
    접속해서 보고 싶어요.
  • ? profile
    별거 없어요.

    https://well-buying.com/corona19
  • profile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