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한 게시판에 n번만 쓰기 애드온'이라 소개했는데 하면 할수록 '게시판 사용 제한 애드온'이 되고 있네요ㅎㅎ

 

이렇게 게시판 설정의 추가설정 페이지에 애드온 옵션이 덧붙여집니다 ㅎㅎ

07.png

... 근데 이게 애드온에서 대상 모듈을 설정해버리면 게시판으로 들어간 뒤에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뜨는데, 관리자 페이지 > 게시판 > 설정 페이지에서는 안 뜹니다. 그렇다고 모듈 체크를 해제해버리면 모든 게시판에 다 적용이 되구요 하하하;;;

 

저는 사이트에 가입한 학생들한테 과제물을 받고 있는데요.

암튼 위와 같이 사용 제한 옵션을 두면 글쓰기, 수정, 삭제를 시도할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들이 나오게 되죠.

02.png01.png03.png

 

아 근데 또 하나의 벽을 만났습니다.

사용중인 게시판이 게시물 삭제를 ajax식으로 지원하고 있다는 건데요.

(정확하게는 그런 건 아니고 삭제 버튼 누르면 확인 모달 창이 나오고, 확인 누르면 delete_form.html을 불러오는 동시에 바로 submit 시키는 방식이더군요.)

그러다보니 아래와 같은 ui가 나오게 됩니다.

 

04.png05.png06.png

 

이런 식으로요. procBoardDeleteDocument 액션이 돌아갈 때 삭제 방지 메시지가 뜨게 했는데요.

문제는 경고창 확인을 눌러도, 삭제 확인 모달창이 안 지워지고요.

삭제 확인 모달창에서 취소 버튼을 눌러도 저 로딩 이미지가 안 지워집니다.

 

ㅋㅋㅋㅋㅋㅋ 미치겠어요.

범용 게시판이면 무리 없이 동작할 애드온인데, 기능 개선이 포함된 게시판 스킨이다보니 이를 제어할 애드온도 손이 많이 가게 되네요.

암튼 이런 식이면 게시판 스킨에서 애드온 설정을 갖고 오고 그에 따라 스킨에서 모달창 띄우는 것을 막든가, 아니면 애드온 before_display_content 시점에서 조작을 해주든가 해야 하는데요.

둘 다 귀찮기는 마찬가지네요.

그렇다고 여기서 멈출 수도 없고 흐아..

 

덧. 애드온에 포함되면 좋을 것 같은 기능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윤삼

profile
아무래도 중급 초반 수준의 코딩 오타쿠인 것 같습니다.
  • profile
    와.. 이런건 또 언제 만드셨데요. 요즘 통 안보이시는거 같은데 저도 출석만 간간히 하고 있는 입장이라.. ㅎ 추운겨울 무탈하게 잘 보내세요~
  • profile profile
    눈팅만 하고 있어요. 본업이 바빠지면 저같은 취미생활자ㅜ는 틈나는대로 코딩을 하더라도 어느새 맥을 놔버리게 되더라구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