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픽게시판

방금 전 오전 11시에 멕시코시티에 지진 발생 사이렌 소리에 깜짝 놀라 밖으로 나가보니 주변 사람들이 전부 나와있어 가슴이 두근거리며 대비하고 있는데 지진이 안와서 물어보니 지진 발생 연습이 있는 날이라고 하네요.

이제는 적응이 되었을만도 한데 지진은 너무 무서워요.

  • profile
    미국뿐만 아니라 멕시코에서도 지진 일어날때가 있나 보네요.
    우리나라에도 지진 일어나곤 하는데
    진짜 지진 일어나는거 생각만 해도 무서운데
    실제로 겪으면 얼마나 무서울까 싶어요.
    그런 일이 안생기기만 바라네요.
  • profile profile
    ㅎㅎ 혹시라도 그런 일이 있으실 때에는 단독주택은 밖으로 나오면 되지만 아파트 고층에 계실 때에는 대들보쪽으로 가셔서 서계시면 그나마 안전합니다.
  • profile
    올 해 조심하라고 하더라구요. 지진이 많이 나는 해가 도래했다고 믿거나 말거나 어쩌고 하면서 얼핏 본듯. 근데 민방위의 나라에서 사셨는데도 아직 그러시면 정말 공포감 장난 아닌가봐요.
    우엉...무섭겠다. ㄷㄷㄷㄷ
  • ?
    지진 연습을 실전처럼 하셨네요. ㅎㅎㅎ; 올 해가 지진이 많이 나는 해인가 보군요??? 이래저래 지진이 많은 동네를 많이 다디는데 위급상황을 늘 염두에두고 있어야겠어요.
  • profile
    해외에서 거주중이신가보네요 ㅎㅎ
    제가사는지역은 아직까지 크게 난적이 없어서 다행이예요.
    그래도 새로운 경험 하셨네요
  • profile profile
    Asca 님도 해외에 사시나요?
  • profile
    멕시코는 일본과 더불어 지진 다발 지역이죠... 불의고리안에 들어가있어서.. 일본에서 2년넘게 살았었는데, 지진에 대한 공포가 너무 심했어요.. 조금만 흔들려도 집 무너질까 마음이 조마조마하더라구요. ㅠㅠ 한국이 최고임
  • profile profile
    ㅎㅎㅎ 이제는 한국도 지진이 온다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