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픽게시판

저도 오래 운영해서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커뮤니티가 아닌 새롭게 만든 커뮤니티 운영은 쉽지는 않네요. 

 

하지만 힘든만큼 하나씩 구축하고 완성해 가면서 보람이나 뿌듯함을 느낍니다.

 

 

Screenshot_20200119-141447_Chrome.jpg

 

오늘 이 글을 쓴 이유는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 했기 때문입니다. 방금 출시 되서 구글플레이에 검색으로 보이지는 않네요.

 

 

https://play.app.goo.gl/?link=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llbuying.wellbuying&ddl=1&pcampaignid=web_ddl_1

 

 

 

원래 커뮤니티 처음 개설시에는 앱 출시 계획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왕 커뮤니티를 공개했는데 누군가 도움을 받는 컨텐츠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솔루션 구매를 해서 맛집정보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자영업자 누군가에게는 작은 도움이라도 된다면 이 커뮤니티로 내가 큰 것을 얻지 못해도 보람있게 오래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이러다보니 커뮤니티에 대한 애정? 과 운영의 명분이 더 생기게 되니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하게되었습니다.

 

사실 계획중으로 맛집의 단골고객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계획중입니다.(이건 개발 후 적용하려고 합니다.)

 

Screenshot_20200119-141640_Google Play Store.jpg

 

구글플레이 앱 출시 절차가 변경되었습니다. 계획에 있으신 분들은 참고적으로 알아두시면 일정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기존 : 즉시 출시 후 사후 모니터링으로 위반사항 체크

변경 : 애플과 동일하게 사전에 심사 후 출시

 

3일 정도 심사 기간이 필요합니다.

글쓴이 웹지기

profile
XE와 라이믹스를 운영하며 알게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