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 산출 로직 상 짧은 시간에 같은 것을 검색할때 집계가 되는 너무나 당연한 로직 때문에 최근 대기업,소기업 가릴 것 없이 특정 시간마다 퀴즈 이벤트를 해서 자신들의 상호가 노출되는 광고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과연 이게 누구에게 도움이 되는 이벤트가 될지 ..
당연히 관심 있는 대상 일부가 있을 겁니다. 그 일부가 같은 검색을 하기 때문에 실시간 검색어를 다 차지하겠죠. 하지만 그 정보를 원하지 않는 나머지 대부분의 이용자들에게는 그냥 쓰레기장 같죠.
이용자가 없는 곳에 광고주가 다시 올까요...
독과점 무너지고 30%대 점유율로 꼬라박은 이유가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페이, 웹툰 때문에 다시 주가가 오르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