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픽게시판

아이팟 터치 구입해서 실제 테스트 해보니 (확인하는데 5분도 안걸립니다 )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issues/2409

 

패치되었다고 했는데 결국 해결된게 아니었습니다. 

 

윗줄 마지막 글자 아래로 붙는 것도 해결되었다고 해서 믿고 있었는데 회원제보로 아닌거 같아 다시 제보하고 해결 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늘 다시 접수한 증상 커서 실종되고 에디터 영역에 커서를 위치할 수 없고 터치로 작성부분을 옮겨갈 수 없으며 커서는 에디터 영역이 아닌 엉뚱한 곳에 있는 상황 제가 지난번에 고쳐달라고 이슈로 등록해 고쳐졌다고 close 되었었습니다.

 

믿고 싶었었습니다. 회원들이 불편이 사라져야 하니까요..

 

 

그런데 그 후로 가끔 정말 운영자로서 미안할 정도로 글쓰기가 힘들다는 감정이 들어간 아이폰 유저들의 글을 가끔 봅니다. 글 쓰다가 도저희 안되서 이미지 몇장 으로 대신한다고...

 

 

결국 제가 IOS기기를 사서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 된건데요. 오늘 확인해보니 이건 오래 테스트 할 필요도 없이 에디터 사용 불가 수준입니다.

 

XE3 좋게 봐주려해도 XE1 처리를 이런식으로 해 놓으셨으니 누가 좋게 봐주겠습니까...

글쓴이 웹지기

profile
XE와 라이믹스를 운영하며 알게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오늘 처음 안 건데....
    아이폰 키보드 꾸욱 눌르면 나오는 3D터치 기능으로 커서 이동하는게 있더라구요..
    단어와 단어사이에는 클릭이 되는데 단어의 글자중간은 클릭이 안되서 뭐 이딴게 있나 했거든요.
    요런 문제는 아니겠죠?
  • profile profile

    아니요. 이건 오래전부터 발생한 CK에디터와 IOS와의 문제입니다. 에디터와 애플에서 해결책이 제시되지 않아 각 CMS 등에서 해결을 해야 하는데요.

    히스토리를 찾아보시면 타 에디터(프로알라 라르게덴님께서 처리)에서 먼저 해결을 시도하시고 그때 동시에 라이믹스도 해당 패치를 참조해서 해결을 시도하고 실제 해결을 했습니다.

    XE의 경우 아시다시피 보안패치 이외의 패치는 극히 제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긴 하나 이건 정말 글을 쓰지 못하는 정도의 심각성이 있는 문제로서 저도 적극적으로 이슈 등록을 해서 CSS 조정등으로 해결되었다고 이슈가 닫혔습니다.

    그런데 제가 오늘 실제 테스트해보니 뭐가 이건 테스트를 제대로 한건지 의심스럽네요.

    글 작성, 첨부 그리고 글작성 다시 시도 이렇게 하려다 보면 에디터를 전혀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이때 커서는 에디터의 실제 영역이 아닌 다른 곳에서 놀고 있어요.

  • profile
    분명 개발팀원중에도 아이폰 쓰는분이 계신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안고쳐졌다는건 신경쓰지 않고(혹은 신경쓰지 못하고) 있는것이라 봐도 될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개발팀을 지켜보고 있었지만 이런 사용성 부분에 관한건 패치주기 상관없이 대응이 되어야 할텐데 인력부족이란 이유로 아직도 방치되고 있다는게 안타까울 뿐입니다.
  • profile profile
    아시다시피 XE1 유지보수는 한분이 하고 계십니다. 그분께서 아이폰으로 직접 확인하신 사항이라서요. 저는 아이폰이 없었구요. 일단 제가 확인하니 전혀 고쳐진게 아니네요.
  • ?
    라이믹스에선 개선이 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