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commit/0f791c173ae7c5011fef4f24670aed7980428f9f

 

제가 등록한 이슈입니다. @BNU 님께서 처리를 해주셨는데 제가 확인해보니 처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크롬 최신버전의 모바일뷰 사용을 하는 사이트에서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라이믹스 사이트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런 js들이 코어에서 연동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지금 고쳐야 한다는 저부분 라이믹스와 비교해도 별 차이가 없는 것 이었습니다. 다른 부분의 차이로 라이믹스와 XE에서 나타나는 증상이 다른 것 같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혹시 서드파티 자료나 레이아웃 등의 영향을 받는 건 아닐까요? jQuery를 중복으로 로딩하는 자료만큼이나 악질인 것이 global:!0을 global:!1로 고치는 등 jQuery 동작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팁들이거든요.
  • profile profile
    아닙니다. 저희는 이번에 크롬 업데이트 되면서 이 창이 떠서 일단은 안뜨는 스크립트로 대응하고 있구요. 제가 확인한 모든 XE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언급한 크롬 버전 바로 아래는 괜찮습니다. 모바일에서만 문제가 됩니다.
  • profile profile
    XE사이트를 모바일뷰 보기가 가능하도록 설정한 다음

    크롬 크롬 73.0.3683.75 버전 혹은 오늘 업데이트된 이상 버전을 PC에 설치하시고,
    개발자도구에서 모바일로 변환한 후 게시글을 추천하거나 댓글을 추천해보세요.

    새로고침 메시지를 안나오게 해둔 사이트가 아닌 정상적인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입시 약관확인 애드온을 사용하는 사이트는 약관 동의 후 확인창을 눌러도 뜹니다.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뜨니 확인이 쉽습니다.

    모바일 단말기에 같은 버전 크롬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 profile profile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commit/dd4605cc83fddcd348051215db636b9b9acc00a6
    어.. 이건 또뭐죠? 이것 까지 해줘야 하나보네요. 해당 이슈에는 이게 없었는데 따로 있네요..
  • profile profile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commit/dd4605cc83fddcd348051215db636b9b9acc00a6

    위 패치까지 함께 적용하니 문제가 없어졌네요.
  • profile profile
    라이믹스와는 달리 xe는 수동으로 concat(파일 합치기) 및 minify 작업을 해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저는 저 파일들의 상관관계도 잘 모르겠네요. 결과로 추측컨데 3개개 모두 같은 파일 이라는...

    물론 같은 파일명 .min. 추가된 파일이 또 있다면 디버그가 아닌경우 이 파일이 이용된다는건 알고 있구요. 디벨롭 커밋을 살펴보지 않았다면 아마 저는 알지 못했을 내용이네요.

     

    모바일과 PC에서 다른 파일이 사용 된다는건지...

  • profile profile

    'common/js/modernizr.js', 'common/js/URI.js', 'common/js/blankshield.min.js', 'common/js/common.js', 'common/js/js_app.js', 'common/js/xml2json.js', 'common/js/xml_handler.js', 'common/js/xml_js_filter.js'

    xe.js 파일은 위 파일을 모두 합쳐서 만들어집니다. xe.min.js 파일은 xe.js 파일을 minify(파일 크기 줄이기)해서 만들어집니다.
    즉 위 목록의 파일중 단 하나라도 수정사항이 생기면 xe.js 파일과 xe.min.js 파일을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버전 업데이트 전 일괄로 처리하므로 위 파일에 수정이 생기면 기다리시면 됩니다. 혹은 당장 수정이 필요하다면 위 파일의 내용을 수동으로 합쳐서(그냥 파일 하나에 전부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xe.js 파일과 xe.min.js 파일로 업로드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