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이나 원치 않는 메시지를 우려해서 쪽지 자체를 수신하기 꺼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도 좋지 않은 경험을 통해 생긴 선입견 일 것입니다.

 

저희는 쪽지 발신 권한은 "정회원" 부터 부여 해 놓아서 스팸을 뿌리기 위해 가입한 준회원 그룹은 쪽지를 보내지 못합니다.

굳이 쪽지 수신을 친구만 혹은 거부 로 해 놓지 않아도 큰 불편이 없도록 관리가 잘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위와 같이 설정해 놓은 회원이 무언가 비공개 정보를 달라고 하고 그것을 선의로 전달해 주고 싶은 회원은 쪽지를 보내지 못해 비밀 댓글로 전달하면서 이러한 사실을 전달하고는 합니다.

 

사이트에서 진정한 회원제가 아닌 무늬만 회원제인 경우 또 스팸작성등의 관리가 안되어 불특정 다수에게 쪽지를 보내는 사례가 발생하는 경우는 쪽지 수신을 하지 않는 선택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

 

그렇지 않고 정말 필요한 쪽지들만 오고 가는 곳 이라면 쪽지 수신 설정을 전체수신이 아닌 경우 설정한 회원 그리고 다른 회원에게 불편이 어느정도 따르게 됩니다.

 

 

 

 

 

not.png

 

 

 

 

 

 

not2.png

 

 

 

 

요렇게 쪽지 송.수신 화면에서 자신이 설정해 놓은 것 때문에 생길수 있는 문제점을 알려주니 전체수신으로 전환하는 회원이 모니터링 되네요.

 

 

 

 

*자신의 설정이 전체수신이 아니면서 누군가에게 쪽지로 무언가 발송하는 하는경우

 - 자신이 보낸 메시지의 회신을 받지 못한다는 모순을 한번 더 알려주는 거죠.

 

*자신의 설정이 전체수신이 아닌경우 시스템이나 운영자에 의해서 수신되는 쪽지를 열람하면서 한번씩 자신의 설정이 굳이 필요한가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됩니다.

 

 

관련 팁은 이미 작성해 놓았죠.

https://xetown.com/tips/1098145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좋은 팁 감사합니다!
  • profile
    생각해보니.. 라이믹스에 제가 추가한거같음..
  • profile profile
    아... XE타운의 커스텀이 아니군요. 라이믹스의 스킨에서 적용하셨군요~
  • profile
    링크가 지워진 것 같은데.. xe에서 해당 노티 방법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