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예 해외 사이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AD-Free 후원을 자동화해서 도입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고

 

(이건 잘은 모르지만 모듈로 제작해야 할 거 같네요)

 

그냥 간단한 방법으로는, 관리자가 일일히 후원내역 확인한 다음 해당 회원을 추가하면 그 회원만을 대상으로 광고 노출이 안 되게 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애드온만으로도 될 거 같은데요)

 

이건 그냥 해당 레이아웃에 아예 조건문으로 박아도 될 거 같긴 한데 너무 무식해보이는 방법이라..

 

혹시 애드온 같은걸로 제작된 자료가 있나 찾아봤는데 없네요

 

근데 이거 혹시 애드센스에 적용하면 정책 위반인가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354736?hl=ko

 

이거 보니까 "어떤 경우라도 광고 단위를 숨기는 행위(예: display:none) - 반응형 광고 단위를 구현하는 경우 제외" 라는데

 

display:none 가 아니라 아예 광고 스크립트 자체를 안 불러오게 할건데 이것도 위반인가요?

 

해외 웹사이트들 중에 애드센스 사용하는 사이트인데 후원하면 광고 안 나오게 해주는 사이트들 많던데, 정책위반은 아니겠죠?

  • profile

    그게 아마 CPM 비용때문 일걸요 ? display:none 으로 하면 광고 페이지뷰가 카운트 되니까 비용이 발생해서 그런거 아닌가요 ?

    조건을 걸어 광고를 출력 자체를 안하는 것이랑 다른 것 같습니다.

  • profile
    display:none 로 모든 페이지에서 광고를 출력한 후 눈으로만 숨기는게 아니라
    스크립트로 그룹별로 소스가 출력되고 안되게 할 수 있으니 문제될 요지가 없어 보입니다.
  • profile
    그러네요. 한번 만들어볼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