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어떤분이 포인트 소멸제도에 대해 이야기를 하시던데, 제 사이트의 경우만 보더라도, 포인트를 쓸 데가 없어서(?) 그냥 두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커뮤니티 사이트 특성상 XE에 있으면 정말 좋을것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진곰님이 그러면 너무 서버부담이 많을거라고 이야기하셔서 생각해보았는데, 네이버 해피빈 콩처럼 연말이라던가 한 달에 한 번씩 이런 식으로 소멸을 시키면 서버부담도 적을거라고 봅니다~! 아 참 그리고 경험치 모듈을 사용중인데도 포인트를 사용하면 레벨이 내려가던데 그게 정상인가요?

  • ?
    저도 있으면 좋겠는데 엑스이팀에서.ㅠㅠ

    연말에 한번 없애는 것 보다 언제 적립되어있는지 기록해야되서.. 연도별로 제거라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 ?

    저번에도 비슷한 글이 올라와서 댓글을 단 적이 있는데, 서버부담 때문은 아닐텐데요? 글 읽은 사람, 로그인 기록도 남기는데 그보다 몇 바이트 추가된다고 서버에 큰 부담이 가지는 않을겁니다. 멤버srl, 시일, 포인트증감만 남기면 되거든요. 크론이 아니라 캐시파일만 잘 활용해도 날짜 별로 소멸시키는 데에 전혀 문제가 없어요.

    다만 범용성의 문제입니다. 이걸 무료자료로 개발할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어요. 그러나 유료로 개발해 판매할 분은 없으실 듯 합니다. 필요로하는 분도 적을 것 같고 이걸 유료로 구매할 분이 다섯분이라도 있다면 다행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