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vultr 이라는 클라우드서버를 이용하여 서비스는 구축하였는데요.

 

문제는  현재 수집하고 있는 양을 봐선, 지금 용량으로는 부족할것 같아서 입니다.

 

그래서 block storage 가 필요한것 같아 보이는데... 제가 사용하는 vultr에서는 region이다르면 블럭스토리지를 사용못합니다.. 1테라정도의 공간이 필요한데 추천해주실만하거나... 어떤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테라에 10만원..만약 10테라까지 올라가면 100만원 수준이 될텐데 (월...) 이런 경우..솔루션이 있을지요...

  • ?
    스토리지가 많이 필요한 경우 클라우드 보단 idc 서버임대쪽으로 알아보는것이 맞을까요..?
  • profile

    region이 달라서 사용할 수 없다면... 같은 region에서 신청하면 그만 아닌가요?

    정말로 가까운 미래에 10테라씩 쓸 건가요, 아니면 그냥 희망사항이고 현실적으로는 1테라면 충분한가요?

    일반 단독서버도 10테라씩 쓰려면 최소 수십만원 깨지는 건 마찬가지입니다.

  • ?

    아..국내랑 가까운 곳에 region이 없어서..그렇구요.
    당장 10테라는 아니지만 현재 오픈전 데이터 수집을 한게 500기가정도 예상하고 오픈 이후 1년 안에 쌓일 데이터가 1~2테라정도 예상해서요. DB상에 성능차이만 크게 없으면 HDD여도 상관없는데
    클라우드에서 스토리지 서비스 제공 && REGION이 일본..이 생각보다 없어서요...(aws는 너무 비싸서요..ㅠ)
    다시 정리를 하지면 오픈전 500기가 오픈 이후 1년 이내 1~2테라입니다.
    그 이후는 1년 이전 데이터들을 dump떠서 보관할 예정이라 10테라까진 가지 않을거 이구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