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전 아래 사이트와 아무런 관련이 없구요 광고도 절대 아님을 말씀드려요 -_-;

rtmp 프로토콜 및 스트리밍 영상에 대해 공부를 좀 하고 있는데 관련 다운로드 방법을 포털에서 검색해서 해봐도 안되더라고요ㅇ

아래 영상은 재생 후 일시정지를 해도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지 않고(즉 캐시를 저장하지 않음) 플레이를 눌렀을때만 저장하는 방식인것 같더라고요  제가 이처럼 다운을 못받게 보안을 걸어두게 할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볼까 하는데요

 

어떤 방법으로도 다운을 못받는걸까요?  시도한 프로그램은 유명한 넷트랜스포트와 스트리밍트랜스포트 등입니다.

 

 

위 주소를 들어가서 소스보기를 하면 영상 표시부분에 아래와 같은 소스가 보이네요

 

<div id="mediaplayer" data-image="/vodimg/I201705161124211954.jpg" data-file="mp4:V201705161124215305.mp4" data-streamer="rtmp://38.126.34.148/wtotalvod" data-srt="">

 

 

동영상 주소는 "rtmp://38.126.34.148/wtotalvod/V201705161124215305.mp4" 인것 같은데...

 

프로그램을 써도 다운을 못받게 막아놓은것 같은데.. 이걸 혹시 뚫을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할까요? 

 

 

혹시 관련 정보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https://ko.wikipedia.org/wiki/리얼_타임_메시징_프로토콜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http, https, ftp 프로토콜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rtmp:로 시작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아예 접속조차 되지 않을 거예요. 플래시를 사용해야 접속할 수 있으니까 단순히 주소를 알아내는 것만으로는 다운받을 수 없지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중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들이 있는데, 이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 ?
    질문의 내용이 이해가 잘 안되네요. 질문 처음은 동영상 다운로드가 비교사이트처럼 안되는 방법을 묻다가 마지막은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묻고 있네요. 그리고 올린 비교사이트는 저의 추측으로는 포르노사이트인데 xetown같은 건전 모임사이트에 올릴만한 내용은 아닌걸로 여겨지네요. 그리고 질문자님께서 답변을 원하는 건 불법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본 겁니다. 제가 잘못 이해했다면 미리 사과드릴께요.
  • ? ?
    네 잘못이해하셨네요
    본문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물어본것은 맞으나 "원하는 최종목표"는 아닙니다.
    다시 정리를 해드리죠
    다운로드가 안될수만 있다면 그게 최선의 바램입니다. 추후 운영살 영상컨텐츠를 절대 다운못하게 했으면 하는게 원하는 바인지라.
    현 웹상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방법들이 제가 몇몇 해본바로는 되지 않습니다.
    그 방법들 중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면 그 방법도 알고 싶은 겁니다.
  • ? profile
    저랑 같은 고민을 하시고 계셨군요 !! rtmp 는 현재 html5 플레이어가 없습니다. 이게 다운로드를 막을 방법이 전혀 없어요 .. html5 플레이어 같으면 태그 옵션상에서 막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jwplayer 스트리밍 호스팅이 있는데 그건 비용이 비싸고 ...
  • ?
    클라이언트에서 재생했다는건 눈에만 보이지 않을 수 있을 뿐, 이미 다운받은거나 마찬가지입니다.
  • ?
    불편할 뿐이지 rtmp도 rtmpdump를 이용하면 다운가능합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있을텐데 예시사이트는 잘못된 것 같습니다.
    막고 싶다면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 profile
    클라이언트에서 무언가를 보고 들었다는건 사실상 표만 안나지 다운로드 된겁니다.

    게다가 크롬에서 network도구만 잘 써도 원본 데이터 합칠 수 있는 패킷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천적으로 데이터를 막고 싶다면, 별도의 프로그램 재생이외에는 조금 복잡하고, 차라리 그렇게 할 바에 다른 쪽의 퍼포먼스를 챙기는게 낫겠다 싶을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