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2
CMS WordPress

워드프레스 + 아마존라이트세일 자동설치로 사용중입니다. 인스턴스 5개에 워드프레스 5개를 각각 연결해서 5 ~ 15$ 달러 요금제로 허접한 블로그 5개를 각각 운영중인데요. 라이트세일은 인스턴스별 트래픽 측정이 안되는 것 같아서, 인스턴스별 트래픽 측정을 각각 하기 위해서 VNSTAT 프로그램을  라이트세일에서 제공하는 리눅스 터미널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치해서 1개 시험삼아서 사용중인데 계속 써도 괜찮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vnstat -d 명령어로 매일 얼마나 트래픽이 들어왔나 엑셀에 정리를 해서 혹시 모를 트래픽 급증 등 피해를 체크해서 대비하기 위함인데 리눅스를 잘 몰라서 복잡한 프로그램 사용은 힘들어서 찾은 것인데 서버에 부담이 되는거은 아닌지 장기적으로 초보자가 간단한 인스턴스별 트래픽 체크 용도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툴인지 궁금합니다. 괜찮다면 나머지 4개에도 전부 설치해서 써보려구요.

  • profile

    어떤 툴을 사용하든 제대로 집계되기만 한다면 상관없습니다만 (AWS에서 나오는 합계와 꼭 비교해 보세요)
    라이트세일이라면 트래픽보다는 CPU 점유율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트래픽 1/10도 사용하기 전에 CPU 버스트 허용량이 소진되어서 버벅거릴 가능성이 훨씬 높기에,

    CPU 점유율만 잘 통제된다면 트래픽은 거의 신경쓸 필요가 없거든요.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합니다. 설치후 라이트세일 용량과 비교를 하고, CPU 버스트 용량 체크에 집중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