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완전 이쪽으로 잘 몰라서 고수님들께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유머 사이트를 제작 의뢰할 건데요.

자동으로 파싱? 되는 형식으로요.

혹시 카페24에 트래픽 무제한이라는 호스팅이 있던데...

동접자 1000명 정도면 이 서버로 가능한건지 몰라서 여쭙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니면 이런 서버를 사용하면 안되고 AWS 이런걸 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도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_ _ ) 꾸벅

 

서버 문의1.jpg

  • profile

    웹호스팅으로 동접 1000명 안 됩니다. 3만원대에 쓸 수 있는 서버 사양이야 안 봐도 비디오고요, 용량 10기가는 사진 많은 글 천여 개만 긁어오면 가득찰 텐데, 용량이 없어서 못 올리는 판에 트래픽 무제한이 무슨 의미가 있겠어요? 잘 모르는 사람 낚으려고 상품 구성을 저렇게 하는 거죠.

    그러나 아직 사이트 만들지도 않은 상태에서 미리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1000명 걱정하기 전에 100명부터 만들어 보세요. 운전면허도 없는 사람이 나중에 팰리세이드 사면 어디에 주차하지? 걱정하는 꼴이잖아요.


    그냥 적당한 호스팅 상품으로 시작하고, 필요할 때마다 업그레이드 신청하세요. 돈 더 주고 업그레이드하겠다는데 싫어할 업체 하나도 없으니까요. 제일 비싼 상품으로도 부족하면 그 때 가서 서버 이전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말로 1000명이 들어온다면 서버 옮기는 비용 따위는 걱정할 필요도 없을 테고, 5천원짜리 호스팅부터 50만원짜리 서버까지 차근차근 성장해가면 되는데 왜 어중간한 낚시상품에 관심을 가졌을까 님 자신도 황당하게 느껴지는 날이 올 거예요.^^

  • profile ?

    혹시 채택 기능 같은게 있나요?
    기진곰님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 _ _ ) 꾸벅

  • ? profile

    아, 추가질문을 보니 이미 1000명 이상의 접속자를 확보하고 계시군요. 그렇다면 일반 웹호스팅보다는 단독웹호스팅이나, 비슷한 가격의 서버호스팅 상품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최소 월 10만원은 예상하셔야겠고, 트래픽이 많다면 수십~백만원까지 나올 수도 있어요. 우리나라는 서버비보다 트래픽이 더 비싸요... ㅠ

  • profile ?
    아. 단독웹호스팅 요런걸로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제작 의뢰 맡길려고 여러곳에 문의했는데 카페24는 파싱(?)이 설치 안된다고 그래서 다른쪽으로 알아보고 있었거든요. 늦은 시각 까지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편안한밤 되세요^^!!!
  • ? profile

    어느 업체라도 웹호스팅은 파싱 안될 거예요. 다른 질문글에서도 나왔던 얘기 같은데, 아마 웹호스팅을 염두에 두고 하신 말씀인 것 같고요... 단독웹호스팅은 단독서버와 웹호스팅의 특성을 둘 다 갖고 있어서 조금 애매하고... 서버호스팅은 업체에서 간섭하지 않는 단독서버이기 때문에 뭘 설치하든 불법만 아니면 됩니다.

     

    이렇게 댓글을 남기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뜨기 때문에 추가질문 하실 때 편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