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WordPress

워드프레스 사이트 하나를 블루호스트 공유호스팅으로 이용중인데요.

 

한국에서 느린편이고 VPS로 업그레이드 하려고 하니까 금액이 좀 비싸더군요.

 

그래서 자주 사용해본 카페24로 이전을 하려고 하는데요. DB랑 DATA 받아서 카페24에서 옮기는 방식이면 되나요?

 

도메인도 문제가 되는게 블루호스트에서 생성한 도메인이라 호스팅을 이전하기전에

 

가비아나 카페24에 도메인을 먼저 옮기고 이후에 호스팅을 이전해야 되는지 어렵네요.. 

  • profile

    웹호스팅 상품에 도메인을 무료로 끼워서 제공하는 경우가 있는데, 무료 도메인이라고 해도 엄연한 상품입니다. 따라서, 호스팅을 중단해도 무료 도메인은 살아 있어야 정상이지요. 만약 도메인을 다른 회사로 트랜스퍼한다면, 남아있는 날짜 + 추가 1년 연장이 기본이니까 일찍 이전한다고해서 돈을 낭비하거나 하는 것은 없어야 정상입니다 (정상이다 = 안그러는 비정상인 놈들도 간혹 있을지 모른다).

  • profile ?
    도메인 종료 기간이 어느정도 남아있고 ssl도 지원해주고요. 도메인은 몇달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호스팅부터 옮기려고 합니다.
  • profile

    도메인은 도메인이고 호스팅은 호스팅입니다. 도메인은 계속 블루호스트에 두고 네임서버만 카페24로 바꾸셔도 됩니다. 카페24는 도메인 연장 비용이 비싼 편이니 도메인만 제3의 업체로 옮기셔도 되고요. 심지어 도메인, 네임서버, 호스팅을 모두 다른 업체에 두셔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주민등록은 서울에 되어 있고 직장은 인천이고 실제 거주지는 경기도일 수도 있는 거죠 뭐...

     

    단, 한 번에 하나씩만 바꾸는 게 좋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데 여러 가지를 동시에 바꾸려고 하면 문제가 생길 확률도 높아지니까요. 특히 네임서버 변경에 이틀이 걸리는데 그 동안에 다른 것을 바꾸면 대혼란이 일어납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우선 호스팅먼저 카페24로 옮겨야겠네요. 블루호스트 도메인 네임서버를 미리 변경해두고 이틀후에 호스팅을 변경해야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