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저곳 찾아 헤매이다가 이 커뮤니티를 발견하여 가입하고 처음으로 질문 남깁니다.

 

글을 찾아보니, AWS LightSail의 패키지는 트래픽이 공유된다고 봤는데, 정확히 이것이 맞는지가 궁금합니다.

가령 총합 4TB 트래픽이 필요하다고 하면 1TB 패키지를 4개 구매한 후에, 한 VM에서 4TB를 사용해도 트래픽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맞을까요?

근거로 활용할만한 자료가 있을지.. AWS 공식문서는 찾아봤는데 그런 내용이 나와있지 않아서요ㅠ

 

추가로, 트래픽 비용을 종량제(사용한 만큼 내는 것)로 내는 것이 아닌, LightSail처럼 정해진 한도 내에서 정해진 비용을 과금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을까요? 이런 방식이 VPS, 웹 호스팅에서나 있었던 걸로 아는데.. 

(LightSail은 정해진 한도가 넘어가면 종량제로 바뀌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profile

    1.트래픽 풀? 맞습니다.

     - 청구서에도 인스턴스(상품) 별로 구분해서 트래픽사용량 과금을 구분해 주지 않기도 하고 데이터 쉐어에 대한 문서가 있긴 합니다. 해당 문서로만 해석이 분분할 수는 있지만 맞습니다. (그리고 문의를 통해 답변을 받은 분도 있있을 겁니다.)
    2.클라우드와 VPS를 구분하시는 건가요? 보통은 둘을 동급으로 취급합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또는 VPS가 제공트래픽이 넘었을때 부터 초과요금이 발생합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LightSail 트래픽 과금 모델과 유사한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는 없냐는 질문이었습니다. 제가 질문을 두서없이 했네요ㅠ
  • ? profile
    트래픽 풀과 관련 유사성은 모두 그렇다고 할수 없습니다. 다만 기본제공량 사용후 초과요금 과금 방식은 대부분 같습니다.
  • ? profile

    예전에 제가 찾았던 문서내용

     

    아마존라이트세일의 FAQ 에서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내 데이터 전송 허용량은 어떤 식으로 운영됩니까?

    사용하는 모든 유형의 데이터 전송이 Lightsail 플랜에 포함되고 데이터 전송 허용량에 가산됩니다. 인스턴스의 데이터 전송량이 해당 플랜의 허용량을 초과하지 않는 한, 데이터 전송 요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전송 허용량은 매달 초기화되므로, 해당 월의 기간 내에는 필요할 때마다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월말이 되기 전에 인스턴스를 삭제하고 다른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경우, 데이터 전송 허용량이 두 인스턴스 간에 공유됩니다.

     

    "허용량을 전부 합산 한 후 허용량을 초과하지 않은 한 요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356c97113d332429d46ce6a01adb7d2a (1).png

     

    다수의 인스턴스를 사용중일때 고지되던 청구서 입니다. 트래픽이 인스턴스별로 구분되지 않고 통합해서 청구됩니다.

  • profile ?
    이 글 보고 처음으로 이곳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당사자분께서 다시 답을 달아주시니 감격스럽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 profile

    클라우드와 VPS를 굳이 구분하신다면 라이트세일은 VPS에 해당됩니다. 상당히 많은 트래픽을 기본 제공하는 것은 VPS 요금제의 특징이지요.

    Linode, Vultr, DigitalOcean 등 외국계 VPS 업체들은 (다들 클라우드라고 주장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라이트세일처럼 테라 단위의 트래픽을 기본 제공합니다. 그 중 Linode는 트래픽 공유도 공식적으로 됩니다.

  • profile ?
    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정말.. 찾던 내용입니다ㅜㅠ 열심히 활동해서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