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지금당장 필요한건아닙니다만,,

사이트 규모가 커졌을때 혼자서는 감당할수없을상황을 고려하지않을수가 없는데요

혹시 이런 요소들을 해결해줄 모듈이나 봇이 있을까요?

Ai를 통해 음란물을 판단한다거나.. 

  • profile

    현실적으로 힘든 일 같습니다... 기껏 할수 있는 것이라면, 지속적으로 올리는 IP를 차단하거나,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게시물의 키워드를 막는 것 뿐이죠.

    기술적으로는 힘드니까, 준회원제를 도입해서, 회원가입후 몇일간은 글을 못쓰게 한다든지, 준회원만 쓸수 있는 게시판에 일정 숫자의 글을 올리면 자동으로 정회원으로 바꾸고, 나머지 게시판은 정회원만 쓸수 있게 한다든지 등의 방법을 씁니다만, 요즘 봇은 진화해서 이런것도 척척 해내기도 하더군요.

  • profile ?
    옛날에 구글인가 어디서 이미지의 살색영역을 AI한테 학습시켜서 이미지가 음란물인지 아닌지 판단해주는 ai가 있다고하던데 그런거랑 연동되는봇이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 해봅니다
  • profile

    당연히 관련 ai 같은 것은 있을 겁니다. 그런데 비용이 문제가 될 것이구요.(매번 게시글 등록시 마다 api에서 분석 후 리턴해야 해서 비용이 계속 발생합니다.)

    그런데 구글의 경우 애드센스 광고 적합한 게시글인지 폭력,성적,혐오 등의 게시글을 봇이 걸러내려고 1차 시도를 하는데 부정확한 경우가 많습니다. 경고가 와서 보면 아닌 게시글을 특정해서 제가 다시 검토하라고 체크해줍니다. 이때는 사람이 검토를 다시 하게 됩니다.

    생각하시는게 현재 기술로도 가능하고 관련 api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부정확한 경우도 많고 비용 문제로 일반 커뮤니티에서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