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서버 구매해서 운영하려고 하는데 현존하는 서버중에 젤 좋은서버가 무엇일까요?

 

1u 2u선에서 궁금합니다.!

 

 

브랜드도 추천부탁드립니다 

  • profile

    현존하는 최고를 물어보셨으니...

     

    PassMark에서 집계한 멀티CPU 서버 성능의 최강자는 2021년 초 현재 듀얼 AMD EPYC 7742입니다. 128코어 256쓰레드이지요. 출시 당시 인텔에서 가장 비싼 쿼드(!!) Xeon Platinum 8280을 발라버렸다고 합니다.

     

    이 제품을 제가 직접 경험해본 적은 없고, 코어수가 절반인 듀얼 EPYC 7452를 XE용으로 튜닝한 적이 있는데 그 정도만 해도 완전 괴물이예요. XE/라이믹스 기준 동접자 3만 명까지도 이 서버 한 대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격은 옵션에 따라 다르겠지만 듀얼 7742는 대략 그랜저 한 대, 듀얼 7452는 소나타 한 대 정도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Dell이나 Supermicro 같은 브랜드서버로 이 정도 사양을 맞추려면 케이스+보드값만 몇백만원이고, 램도 백만원어치 이상은 때려박아야 밸런스가 맞거든요. CPU값 외에도 부가비용이 꽤 많이 듭니다.

     

    이제는 AMD에서도 성능이 더 좋은 7763을 내놓았고, 인텔도 코어수를 "묻고 따불로!!" 늘린 9282를 내놓았으니 다시 비교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둘 다 워낙 레어템이라 제대로 된 벤치마크를 구하기 어렵네요.

  • profile ?
    오라클클라우드에서 AMD 쓰면 AMD EPYC 7742 쓰더라구요 ㄷㄷ.. 궁금해서 가격찍어보고 놀랬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