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인 개발자로 업무를 맡아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드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java 6개월 국비지원 마치고 안드로이는 해 본적 없는 상황입니다.

독학으로 영상,블로그 등을 보면서 공부하면서 해보는 중입니다.

업무중 막히는 부분이 생겨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서버(pc) 에 접속하기 위해서 휴대폰(어플)에서 외부ip를 접속 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포트포워딩을 이용해서 외부망에서 내부망을 접속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해보고 있지만 

미숙한 제가 찾을곳이라곤 IT 게시판 사이트 들 밖에 없었습니다.

 

private static String IP_ADDRESS = "192.168.0.1"; ip 를 작성한 상태에서는 가상머신과 휴대폰을 WIFI 로 접속 했을 경우 data 연동이 잘 이루어 지지만 WIFI 가 아닌 모바일데이터(LTE)로 했을 경우에는 서버(pc) 로 접속이 불가능해져서 data 연동이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핸드폰에 LTE 상태일때 안드로이드 코드에 ip 를 어떠한 방식으로 작성을 하면 어디서든 어플을 실행했을때 서버(pc)에서 data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해결해야하는지 안드로이드 개발자 분들께 문의드립니다.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여기는 XE/Rhymix 커뮤니티라 이런 부분은 다른 커뮤니티 가셔서 질문하시는게 더 좋으실것 같습니다
    192.168.0.1은 로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내부아이피고요, 데이터(LTE)로 통신을 하려면 내부아이피 대신 외부아이피를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profile ?
    생각을 더 할 수 있는 말들을 적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IP에서는 사설IP라고 해서 어떤 폐쇄적인 네트워크 안에서만 사용할 목적으로 할당해둔 IP영역이 있습니다. 보통 10으로 시작하거나 192로 시작하면 사설IP입니다. 지금 쓰시는 192영역대의 IP는 사설IP이므로 해당 네트워크 안에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LTE로 접속한 핸드폰은 그 네트워크 바깥쪽이므로 당연히 접속이 안됩니다.
    접속을 하려면 PC가 공인IP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공인IP는 사설IP를 쓰고 있는 환경에서는 쉽게 얻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충고드리자면 집에 있는 무선공유기에 VPN기능이 있다면 거기에 VPN으로 접속하는게 가장 쉽고 싸게 공인IP를 얻어서 개발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 ?
    생각을 더 할 수 있는 말들을 적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이런글은 okky로 가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