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메일로 고객에게 1기가~10기가 정도 되는 첨부해야 보내야 할 때 첨부파일 용량 크게 지원하는

이메일 호스팅 어느회사가 좋은가요?

 

2. 이메일로 고객에게 1기가~10기가 정도 파일을 첨부하지 않고,

다운로드 링크 방식으로 할 때, 다운로드 되게 하는 회사는 어느 회사가 좋은가요?

물론 누구나 다운로드는 안되고, 이메일 받은 사람만 다운로드 가능해야 합니다.

 

  • profile

    1기가 넘는 파일을 직접 첨부할 수 있는 메일 서비스는 이 세상에 없고요, 네이버 대용량 첨부 기능을 사용하면 파일 하나에 2기가씩 최대 10개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각종 웹하드 등에 올려놓고 링크를 따서 알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도 링크에 암호키가 들어 있기 때문에 링크를 알고 있는 사람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네이버 대용량 첨부 기능도 클라우드에 올리고 링크를 따는 과정을 단순화했을 뿐, 기본 원리는 똑같습니다. (이 문단에서 언급한 순서대로 추천합니다만, 업로드할 용량이 많다면 가격이 더 중요하겠죠?)

  • profile
    다음은 대용량첨부 무제한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메일은 보통 전체 용량 (첨부파일 + 이메일 내용)을 합해 최대 50MB (수신측 서버에 따라 다름) 정도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나 다음 등 주요 포털들은 일정 용량 이상의 파일들은 자신들 서버에 저장 후 링크를 만들어서 대신 보내줍니다 (그래서 30일/100회 제한이 생깁니다. 파일 보관/다운로드 하는데도 서버 리소스가 사용되니...).

    링크 방식으로 보내실때는 네이버, 구글, 원드라이브가 제일 빠를겁니다만, 기진곰님 말씀대로 용량이 커지면 가격이 더 중요해지겠죠...?

    위의 방법들은 다 특수한 링크를 통해서만 파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3자가 랑크에 접근할 수 있다면, 그사람도 해당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증은 대부분 같은 회사 내 파일 전송 (구글 드라이브 -> 지메일, 원드라이브 -> 아웃룩 등)에서만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