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카페24 파워업 무제한 광호스팅을 쓰고있고 (기본10G/ 트래픽무제한)

용량추가 옵션으로 30G해서

 

현재 총 하드 40G의 용량 / 트래픽 월 1500G 정도 쓰고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같은  cdn은 트래픽은 줄여주지만 사이트 속도면에 느려서 쓰지않구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쓸 당시에는 트래픽이 50~60% 줄어서 월 5~700G 정도 나왔습니다.)

사이트 이미지 저장경로는 그리하여 사이트내 다이렉트 저장 입니다. *도메인/file 

 

현재 사이트 용량이 40G에 가까워져서 웹호스팅 옵션을 더이상 추가를 못하게되었는데

 

카페24에 문의결과 단독웹호스팅으로 옮길 시

 

1. 현재 서버스펙은 현재 쓰는 웹호스팅이 좋다(메모리) 그리하여 속도면에서의 저하 발생있을 수도.

2. 추가트래픽옵션에 대한 상당한 과금발생이 예상.

 

카페24측에선 첨부파일 이미지를 별도 호스팅 계정으로 분산 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하시는데

이 부분에선 아무리 검색해도 잘 안나와서 xetown 회원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제 상황의 경우 웹호스팅을 어떻게 쓰는게 좋을까요..

슈퍼캐시를 사용하고있지않은데 슈퍼캐시를 쓰고 단독웹호스팅으로 넘어가는 방법도 괜찮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설명받으신 대로 단독웹호스팅은 느려요. 특히 사양이 낮은 상품은 무척 오래된 장비를 사용하는데, 내부적으로는 일반 웹호스팅과 거의 똑같은 구조이므로 혼자서 서버를 쓰는 메리트도 많이 상쇄됩니다. 직접 관리하거나 관리를 위탁하실 수 있다면 가상서버호스팅이나 퀵서버호스팅이 가성비가 훨씬 좋습니다. 처음에 세팅하는 비용이 다소 발생할 수도 있지만, 월 요금도 동일사양 단독웹호스팅 상품보다 유리하고요.

     

    이미지 트래픽은 XE타운에서도 몇몇 분들이 소개해 주신 것처럼, AWS Lightsail을 캐시서버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간단하고 깔끔합니다. 단돈 11,000원(10달러)에 월 2TB의 트래픽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요. 클플과 비슷한 기능을 (속도 저하 없이) 자체적으로 구현하여, 실제 파일은 원본서버에 그대로 저장하고 트래픽만 다른 서버에서 발생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실제 파일을 다른 서버에 저장하도록 하려면 XE 코어를 많이 건드려야 하고, 그런 기능을 제공한다고 광고하는 애드온을 쓰더라도 안정성이나 다른 자료와의 호환성이 영 떨어집니다.

  • profile profile

    라이트세일은 이미지캐시서버는 굳이 10달러 플랜으로 하지 않고 5달러짜리가 유리합니다. 5달러에 2테러니까요...  10달러 플랜은 3테라구요.

     

    트래픽 부족할때 같은 플랜으로 인스턴스 생성만 추가해주면 트래픽이 늘어나게됩니다.(요건 요금 청구서에 트래픽,사용시간의 표시로 유추가 되는 부분이구요)

     

    5달러 플랜 2개면 4테라가 됩니다.

  • profile profile
    정정 감사합니다^^ 5달러 x 2개 = 10달러를 생각한 건데, 하나에 1테라로 잘못 계산했네요.
    피곤해지는 시간대에 숫자를 다루면 역시 틀립니다 ㅠㅠ
  • profile ?
    답변감사합니다. 라이트세일을 알아보았는데 개념이 어렵네요.. 제가 만약 카페24웹호스팅에 원본서버를 그대로 사용하고, 라이트세일로 이미지캐시서버를 구현한다고 해도 이미지는 원본서버에 저장되니 하드용량 40G는 그대로 넘어서는 것이라 트래픽이 분산된다고 한들, 원본서버 사용이 어려운 것이지요?
  • ? profile

    네, 라이트세일을 말씀드린 것은 "2. 추가트래픽옵션에 대한 상당한 과금발생이 예상" 부분에 대한 해결책이지, 용량이 부족한 것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한 것은 아닙니다. 용량 문제는 단독웹호스팅, 가상서버호스팅, 서버호스팅 등 용량을 충분히 제공하는 다른 상품으로 옮겨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물론 라이트세일도 일종의 가상서버호스팅이고 용량과 트래픽 둘 다 많이 제공하는 편이니, 괜히 두 군데 서버 운영하시지 말고 아예 원본서버를 라이트세일로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워업무제한광호스팅에 용량 30GB 추가하면 월 66,000원을 내고 계실 텐데, 방문자수가 얼마나 되는지 모르겠지만... 부하가 심하지 않다면 라이트세일에서도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가격에 가능할 것 같네요.

  • ?
    동일한상황이었는데 VPS로 옮겼습니다 만족합니다
  • ? ?
    VPS 라면 아예 웹호스팅에서 나오시고, VPS로 새로 시작하셔서 서버세팅과 관리를 직접하시는 것이죠?
    어떤 곳으로 사용하시는지 궁금해요
  • ? ?
    vultr, linode, digital ocean 등등
    vultr는 회원가입하면 $50 크레딧을 공짜로 준다네요.
  • profile

    가상서버호스팅 이용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ㅎㅎ

    단, 서버에 대해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