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로 게시판 및 게시물 등등 전부다 그대로 A 호스팅에서 B 호스팅업체로 이전 가능한가요?

  • profile
    일반적으로 FTP으로 파일하나씩 받아 옮기는것보다 tar cvfpz 같은 tar.gz 파일으로 압축하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파일을 압축하여 그 파일들만 따로 이전하는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FTP으로도 불가능한 방법은 아니나, 데이터의 양이나 기타 등등의 따라 전체적으로 옮기는데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가기도 하죠..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아예 다른 호스팅 업체에서 다시 시작하는게 좋은거네요;;
  • profile

    사이트 규모가 작다면 그냥 FTP로 다운받으셔도 files 폴더 아래의 퍼미션만 제대로 처리되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단, 현존하는 대부분의 FTP 프로그램들이 파일 수가 많으면 마구 누락시키는 버그가 있기 때문에 ㅡ.ㅡ 람보님 말씀대로 압축파일 하나만 옮기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FTP로 업로드할 때 files/cache 폴더는 제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 이전 완료후 "캐시파일 재생성"을 한 번 클릭해 주지 않으면 메뉴가 안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DB는 따로 옮기셔야 합니다. A 호스팅에서 제공하는 phpmyadmin의 "내보내기" 기능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B 호스팅에서 제공하는 phpmyadmin의 "들여오기" 기능으로 다시 업로드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files/config/db.config.php 파일에 저장되어 있는 DB 아이디, 비번, DB명을 새 호스팅에 맞게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예산이 넉넉하시다면 완벽하게 포장이사도 해드립니다 ㅎㅎ

  • profile
    기존 A 호스팅에서 SSH가 가능하거나 압축된 백업 파일을 제공한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 만약, 안된다면 조금 시간이 걸리겁니다. FTP로도 충분히 가능한데 파일이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지요. 그리고 파일질라처럼 이어받기가 가능한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DB의 경우 phpMyAdmin만 제대로 된다면야 큰 문제는 없지만 B 호스팅에서 충분히 큰 sql 파일을 임포트 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셔야 합니다. (PHP 업로드 크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