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상태 모집중
소개 세부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모집수 00명
지원자격 api로 받은 정보를 타임라인 게시판에 출력이 가능하신분
파이썬 크롤링 관련 부분
라이믹스 서드파티 실력자(랭킹보드,타임라인,게시판 위주)

개발 전반에 대해서 초보라 정확한 설명이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지역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317-1 1층
지원문의 카카오톡 : velomano

이메일: [email protected]

먼저 어떤 제목을 골라야 할지 일반적인 창업/동업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일 수 있어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특히 분류 카테고리를 눌러보니 하나 선택하기가 힘들 정도로 어쩌면 모든 것이 다 포함 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저는 2010년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서 자전거를 테마로 한 작은 카페를 시작 했습니다.

 

https://www.notion.so/596fd71a85c14d258e054c6c8ba480c2

 

해당 링크는 카페 정보이기도 하면서 아이러니 하게도 카페 매각 관련 자료입니다. 

 

12년간 운영한 이 카페는 이달 말까지만 영업을 하고 중단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카페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심하고 나니 많은 아쉬움이 생겨 마지막으로 온라인 상에서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을 위해 작은 선물 겸 온라인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일단 무작정 설문조사를 진행 했습니다. 

 

https://www.notion.so/9c377b3941f54d04ab9eae714289b5df

 

별 기대 없이 진행한 설문은 무려 350분이 넘게 참여해 주셨습니다. 

 

몇 가지 기획이 떠올랐지만 저는 코딩을 단 한줄도 할줄 모릅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던 도중 온라인 서비스업체에서 쉽게 앱을 구현할수 있게 되어 있어서 

 

직접 앱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http://www.swing2app.co.kr/v2_2015_11_21/app_base/app-preview?app_string_id=&app_id=e25f3f68-0624-428e-a4fa-fe43aa2fc2d3 

 

처음에는 아드넨날린이 뿜뿜 이였는지 무작정 며칠 동안 만들고 나니 이게 과연 라이더들이 써줄까라는 의문이 들더군요.

 

그래서 다시 앱보다 좀 더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어 보려고 시도한 것이 벨로위키라는 자전거 전용 위키였습니다.

 

https://velowiki.net 

 

하지만 위키는 많은 시간과 여러 사람의 협업이 필요한 서비스이기에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 완성하기는 무리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새로운 기획을 한것이 라이믹스를 이용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제작이였습니다.

 

생활코딩도 입문하고  문맹이 소설을 쓰는 느낌으로 겨우겨우 만들어 가던 도중 

 

어제 임시로 드디어 가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https://feedzone.club/board_VeUk26

 

사이트는 처음 만들어 보지만 사실 몇 년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 관해서 많은 생각을 했었고 실제로 중간에 팀빌딩도

 

몇 번 시도 했다가 결국은 개발자분을 구하지 못해서 기획 단계에서 끝나고 말았습니다. 

 

서사가 너무 길다는 느낌이 있지만 여기까지 보신분들은 조금만 더 인내해 주세요.

 

보통 동업/창업이라 하면 얼마줄건데 어떻게 할건데 조건이 뭔데 등 간략하게 몇 줄이면 끝나겠지만 

 

제 경우는 12년 장사 하면서(사실 카페가 돈을 버는데 적합하지 않은 비지니스입니다) 벌어 놓은 돈도 없고

 

해서 개발자를 여유롭게 구할 형편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사이트를 개발 하다보니 

 

정리하기로 한 매장이 새롭게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어쩌면 온라인 커뮤니티와 시너지를 얻을수 있는 장소가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카페를 개인 사무실처럼 사용하고 싶은 개발자분이 계시다면 한 쪽 자리를 내어 드리고 

 

하루에 두 시간씩만 제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조언이나 스터디를 좀 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체류 시간 동안 공간과 드시고 싶은 음료를 만들어 드릴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프리랜서 분들이 사업자가 없어서 수주에 어려움이 있다면 개인사업자로 해결할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이 부분도 도움을 드릴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대략 이런 두서 없는 내용인데 더 궁금하신 내용은 리플 답변을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p.s - 혹시라도 이런 조건이 맞아서 지원하시는 개발자분이 계시다면 카페는 당분간 영업을 연장해서 운영하려고 생각 합니다.

 

 

매장 사진을 한장 올려봅니다.

 

IMG_5252.JPG

  • profile

    해당 내용은 창업/동업 등 어떤 형식으로든 열려 있습니다.

  • ?
    오래 하셔네요. 홧팅~
  • ? profile
    결국 개발자분은 못구하고 혼자서 꼬물꼬물 어찌어찌 이곳 도움 받아서 하고 있습니다. 벌써 오픈 베타 기간이 이틀후면 종료되고 정식 서비스 오픈일이 되었네요. 오늘 브랜드 로고 외주 제작 작업도 끝나서 멋진 브랜드 로고도 만들어졌습니다.
  • ?
    https://feedzone.club 자전거 관련 커뮤니티라서 느낌이 좋긴 좋네요?
    외우기 쉽고 익숙한 이름, 피클로 짓으면 좋겠어요. 미션도 만들어 놓고 깨도록 하게 이런거 보완하면 좋겠어요.
  • ? profile

    freedzone_club_Final.jpg

    네 오늘 마침 브랜드 디자인 작업도 끝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