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a5cae0d142f2f221fe5420f86c0ea71.jpg

 

안녕하세요, 웹스택입니다.

필터모드 애드온이 v1.4 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추가된 점

- 필터모드 적용 시 자동으로 1페이지로 이동되는 기능 추가

 

* 개선된 점

- 캐시 관련 오류 수정

- 게시글 목록 및 읽기 페이지 이외의 액션에서는 작동하지 않도록 처리

 

* 참고할 점

- 타임라인 모듈(플러스 모듈은 해당無)의 queries/getDocumentListPage.xml 파일을 수정해 주세요.

- 해당 쿼리파일을 2월 8일 18시 15분 이전에 다운로드 받으신 분들은 새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Thanks @람보)

- 수정된 파일은 https://webstack.me/update/5765 에서 다운로드해 주세요.

 

---

XE타운 게시글: https://xetown.com/thirdparties/1510837

구매 페이지: https://webstack.me/store/4804

  • profile

    타임라인 플러스 모둘도 변경이 되어야 하나요? 그럼 문제가 될텐대요?

  • profile profile

    저는 해당 수정부분이 타임라인 모듈의 버그로 보고있기 때문에...
    일단 해당 모듈 개발자분께도 문의를 넣어둔 상태이구요. 관련해서는 추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버그의 성격이라면 고쳐져야 하는게 맞을 겁니다. 그렇게 먼저 진행이 되었다면 질문은 나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서도 같은 코드 적용으로 앞으로 두 자료의 유지보수에 혼선이 없길 바랍니다.
  • profile profile
    타임라인 플러스에 코드 적용해두었습니다. 이 게시글에서 배포하는 쿼리내용과 다릅니다. 해당부분은 개발자분께 전달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그럼 다시 타임라은 플러스 파일로 교체해야겠군요.
    정리된게 다시 공지되면 좋겠습니다. 사용자로서 양쪽 개발자분께서 하는 말 두가지를 모두 따르려니 충돌이 발생하네요.

  • profile profile
    웹스텍님이 주신 쿼리내용에서 실제로 동작해야할것이 재대로 동작하지 않는 오류가 있어서 전달 해둔 상태이고.. 타임라인플러스 모듈사용자는 제가 드리는 파일 이용하시는게 맞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리고 타임라인 플러스모듈은 해당 자료로 발생하는 성능문제라던가 이런 부분에서 문제가 보인다면.. 언제든지 지원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타임라인플러스 모듈을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대부분 타겟층은 대형 사이트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 해당 자료와함께 혼용시 생기는 성능저하 부분에서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 해당 자료가 타임라인을 강제적으로 호출하여 쿼리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어요..)

    따라서 기본적인 부분에서 타임라인플러스모듈의 혼자 돌아가다가 생기는 버그가 있다면 유지보수의 보장은 해드릴 수 잇으나 해당 자료와의 연계사용시 발생하는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된다면 저희 모듈에서 연계하여 유지보수를 제공하기에는 힘들 것 같습니다.ㅠ 이 부분은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 profile profile
    타 자료로 인한 사용시 문제는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 어떠한 요구나 수정등을 요청 할 생각은 없습니다. 당연한 부분이라 제가 이 부분에 답을 드리는 것도 좀 그렇네요.
  • profile profile
    넵 "두 자료의 유지보수에 혼선" 라고 말씀하셔서 혹시나 싶어서 말씀드렸습니다 :)
  • profile profile
    네, 타임라인 플러스 원본 사용하시면 됩니다.
    게시글 내 문구는 타임라인 일반 모듈에 한정하여 적용하면 된다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뭔가 오해 하시는 것 같네요.

    두 개발자분께서 하나의 결론을 낼 수 있고 그런 것으로 공지가 되면 다른 하나의 자료때문에 타 자료를 임의로 수정하거나 하는 일이 없고 그래야 업데이트 때 마다 타자료에서 수정을 해야 한다는 이유로 임의 수정을 또 해야 하는 일이 없어진다. 라는 사용자 입장에서 요청이었습니다.
  • profile profile

    지금과 같은 문제가 발생되는건 기존의 자료에서 문제가 있엇던 사항이 잇었고, 제가 알아보기 전에 웹스택님께서 먼저 알아보시고 버그픽스를 위해서 노력을 먼저하셨던 것이죠.

    저는 제보만 받았던 상황이였고 그 부분에서 필요의의해 웹스택님께서 업데이트를 위해서 미리 배포하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가 제보를 주말에 받았던지라 일을 하지 않던 상황에서 폰으로 제보만 살펴보고 오늘로 일단 미뤄둔 상태였는데 그 사이 웹스택님께서 먼저 배포하신거죠.

    저희모듈은 저희모듈이고 타임라인 공짜모듈은 타임라인 공짜모듈이고, 필터애드온은 또 따른 자료인겁니다.(타임라인플러스 모듈을 사용한다는건 이미 기존의 호환성을 완벽하게 깬 모듈을 사용한다는 뜻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제가 의사를 말씀드리기도전에 이와같은 일이 펼쳐진부분에서 이런 경우가 발생된거라면 사용자 측이 불편할 수 있는 것 이지만 우선 저희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이 먼저 의견이 나온상태에서 지원방향을 다른 서드파티에서 후에 잡아주는것이 더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웹스택님과 저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서 좀 더 나은 방향을 논의한다면 좋겠지만 저의 개인의 활동으로 웹스택님과 약간의 의견을 공유하고 받을뿐이예요.

    먼저 저희 자료가 그 부분에서 알아본뒤 패치가 먼저 나온뒤 필터애드온에서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라 라는 문구가 있었더라면 좀 더 나았을것이고, 그 전이라 하더라도 지금처럼 수정안이나 저의 갈방향을 이야기 해준다면 그 부분에서 지원해줘야할 다른 서드파티에서 조금은 따라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그리고 지금과 같은 일이 아닌 경우라면 보통은 서로 의견할 일도 없을 것 같고요. 먼저 버그제보랑 문제제기해주신것에 대해서 제가 패치한뒤 그것에 따른 피드백을 드린다면 웹스택님이 거기에 맞춰 잘 패치 해주실것으로 보여질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렇게만 진행해주신다면 이런 논쟁도 필요없어질 것 같아요 :)

    @웹스택 필터애드온에서 필요의 의해 저희 자료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의견 제시해주신다면 그 부분에서 검토는 해드리지만 실제 적용부분은 보장을 못해드립니다. 앞선 댓글에서 언급과 같이 최대한 성능에서 문제 없고 둘다 윈윈이 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언제든지 적극검토는 해볼 수 있습니다만 성능상 문제가 심각하거나 그렇다면 도움을 드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ㅠㅠ 이 부분은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네, 이번에 제가 제안드렸던 부분은 타임라인 모듈 (오리지널이던 플러스던)의 버그로 보여 제 애드온과는 무관하게 패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여 요청드린거였구요.

    조금 더 긴밀히 이야기하여 타임라인 플러스 패치 후 제 애드온의 패치를 등록했으면 더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제 고객분께 주말중으로 관련 패치를 약속드리는 바람에...^^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지만, 언젠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 제안드릴게 생긴다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profile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 사용하시는 분들! 타임라인 플러스모듈은 성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만들어진 모듈이다보니 잘못혼용되는 쿼리 파일을 사용할 경우 문제가 발생됩니다.

    원래 기능의 대한 부분이나 이런 부분에대해서 작동보장을 받지 못하는 다른 파일을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 적용하시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부분의 오류나 이런 부분에서 제보를 해주신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반영하여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할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