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하고 나서 처음올리는 IT소식이네요.

 

일단 광고가 아님을 말씀드리구요ㅠ

 

우연히 집에서 쓸 탁상시계 찾다가 알게된 제품입니다.

 

lametric_time01.jpg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할 정도로 디자인이 매우 이쁘고, 킥스타터에서 클라우드 펀딩을 받아 만들어진 스마트홈 제품입니다.

 

킥스타터를 보면 간혹 신기한 제품들이 올라오는데 이제품은 본적이 없어서ㅠ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를 놓쳤습니다.

 

카멜카멜카멜 사이트에서 보면 최고 $386.85, 최저 $149.25, 현재 아XX에서 $169에 판매하는게 최저인거 같습니다. 

 

lametric_time02.jpg

 

lametric_time03.jpg

기본 시계에서 부터 타이머, 디데이 알림, 온도계, 날씨, 메일알림, 페이스북 좋아요 알림, 라디오, 블루투스 스피커, 필립스 HUE, 삼성 가전, LG 가전 정보표시 등 기능이 다양합니다.

 

XE를 처음 알았을 때 만큼 신기했던 기능 중에 하나가 IFTTT(https://ko.wikipedia.org/wiki/IFTTT)와의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IFFT는 위키피디아에 나와있는 글에 의하면

 

"IFTTT는 조리법(recipe)으로 불리는 명령문을 통해 페이스북, 지메일,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타 소프트웨어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자신이 페이스북에서 태그된 사진을 드랍박스에 자동으로 저장", "구글홈 또는 알렉사와 연동" 같은게 가능해 집니다.

 

어플 다운받아 들어가보면 활용법이 무궁무진하고 사용자가 애플릿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많은 플랫폼들을 지원하지만 아쉬운게 국내 AI디바이스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지원을 안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사용자가 많아진다면 추가가 될지도 모르겠지만요.

 

무튼 꽤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이 될것 같아 설레입니다.

 

설연휴가 껴있어 해외직구 배송이 늦어지겠지만ㅠ 하루라도 빨리 오길 기도하고 있어야 겠네요. 흑

 

Lametric 공식 사이트

https://lametric.com/

  • profile
    괜찮네요. 한글 지원이 될까요?;
  • ?
    구름이// 아쉽지만 한글 지원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어디서 많이 봤던 디자인이다 싶었더니,,, 아마존 킥스타터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였네요. 가격은 독일에서 169유로 정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