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이더리움 등등 

여러분들은 가상화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일단 현재는 투기 현상 때문에 변동성이 심해서 

실생화레서는 활용이 불가능하고 나중에 변동성이 

잠잠해지면 그제야 이용이 가능할꺼같다고 생각이드네요

  • profile

    처음 만드신 분들은 온 인류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를 만든다는 이상을 갖고 계셨는지 몰라도... 지금은 그냥 투기수단이 됐죠. 돈으로 쓰려고 사고파는 사람은 거의 없고 단타 치려고 사고파는 사람만 널렸으니 ㅡ.ㅡ

     

    블록체인이라는 기술 자체는 다른 방면에서 꽤 쓸모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
    그렇죠 ,,, 빠른 시일내로 실생활에 편리하게 쓸수 있게되면 좋겠네요
  • ? profile

    그나마 가장 안정적인 비트코인을 보면 설계상의 문제도 꽤 많아요.

     

    결제를 승인하는 데 지나치게 오래 걸린다거나, 실제로 수십억 명이 실시간으로 거래하기 시작하면 블록체인의 용량이 너무 커져서 감당하기 어려워진다거나... 이 두 가지 문제 때문에 실생활에서의 거래는 블록체인에 거의 기록하지 않고 임의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굳이 블록체인을 쓰는 의미가...?

     

    채굴 가능한 비트코인의 총액을 제한함으로써 주류 경제학 이론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설계자의 편협한 이데올로기를 현실에 투영하려고 한다는 흠좀무한 속성도 무시할 수 없지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여 기득권층(초창기 멤버들)의 지분이 희석되는 것을 막겠다는 발상인데, 적당한 물가 상승률은 경제 성장의 자연스러운 결과 겸 촉진제이며 부의 재분배 측면에서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거든요. 그걸 막겠다는 것은 극우파적인 발상입니다.

  • ?
    갠적으로 비트코인은 새로운 악의 축으로 이동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엔 참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직까지 인류는 이런 좋은 수단을 이용할 준비가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글씨 지우라고 사
    준 지우개로 지우개 따먹기 하는 제 어린시절이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