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jpg

 

 

저희 사이트는 어느정도 문서 작성시에 관련된 해시태그를 넣게 되어있어서(강제성이 조금..) 많은 문서들이 태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회원님들이 자주 쓰는 글에 사용되는 태그도 약간 경쟁하는 상황도 벌어지는데요. 자신의 글에 자주 등장하는 특징의 태그를 본인의 아이덴티티한 태그로 반복 사용해서 저기 100개 보이는 곳에 상위에 랭크되어 더 돋보이는 태그로 보여지고 클릭시 자신의 글들이 또 열람이 될 수 있어 이걸 아는 회원들은 애용합니다.

 

그런데 정보를 얻기 위해 내가 원하는 정보의 태그가 들어간 문서가 있는지 태그를 이 페이지에서 직접 넣어서 검색해 볼 수 있게 하단에 검색창을 추가해 줬습니다.

 

저희는 통합검색 자체가 이 태그만을 위해 존재하고 통함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검색창 조차도 없어 이런 페이지에서 검색창을 만들어 주면 활용도가 조금 있을 것 같아 만들어 봤습니다.

 

저 검색창의 들어간 단어는 오직 똑같은 단어의 태그가 포함된 문서만 출력하는 검색창입니다. 태그 목록에서 클릭후 이동되는 결과랑 같은 결과이죠. 대신 내가 직접 키워드를 넣는다는 차이..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