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스큐 쓰다가 제로보드 XE 도전해보려고합니다 보니깐 이쁜것도많고 편리하게 추가가능하다고 주위 사람들이 추천해주어서 접하게되었습니다 구축하는법과 몇가지 궁금한점 알려주실분 찾습니다

 

[email protected] 으로 연락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profile

    엊그제 XE 공홈에도 같은 내용의 글을 올리셨던 것 같은데...

    질문글에 답변하는 것에 대한 제 개인적인 정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질문&답변류의 게시판에 댓글을 많이 다는 분들 중 상당수가 아마 비슷한 입장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1. 세부적인 질문을 공개적으로 하실 경우, 제가 아는 것이면 공개적으로 답변해 드립니다. 예) "킴스큐에서 XE로 데이터 이전하다가 이런 에러가 나는데 <정확한 에러메시지 첨부> 어떻게 해결해야 하죠?"

    2. 너무 두리뭉실한 질문을 하실 경우, 세부적인 질문으로 나눠서 다시 하라고 안내해 드립니다. 예) 뭘 구축한다는 거죠? 이미 운영중인 사이트에서 데이터 이전이 필요한가요? 스킨을 XE에 맞게 수정해야 하나요? 서버 구축이 필요한가요? 어디까지 혼자서 해보셨나요? 공식 홈페이지의 매뉴얼과 XESchool의 자세한 설명은 읽어보셨나요? 그거 정독하고 나서 여전히 궁금증이 남았다면 세부적인 항목별로 각각 질문하세요.

    3. 질문을 그대로 복사해서 구글에 갖다붙였을 때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답이 나올 법한 질문에는 괜히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질문자도 어느정도는 혼자서 해결해 보려는 노력을 보여야 하기 때문이죠. 단, 어떤 키워드를 구글링해야 할지 헷갈려하는 분이 있다면 정확한 키워드를 알려드리기도 합니다.

    4. 메일, 채팅등 비공개적인 채널로 도와주기를 원하시면 유료로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인 질문&답변은 나중에 비슷한 문제로 검색해보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공익차원에서 해드리지만, 비공개적인 1:1 상담을 공짜로 해드릴 이유는 없거든요.

  • profile
    기진곰님 말씀대로 질문 형태가 아니라면 제작의뢰 게시판에 가야할 듯 싶어요.

    https://xetown.com/request_production
  • ?
    https://xe1.xpressengine.com/learn/23007684
    설치방법안내.
  • profile
    요즘 시간이 남아서;; 하다가 모르시는 것 정도는 간단하게 카톡으로 알려드릴 수 있어요.
    카톡 아이디 2ond 추가하시면 작업 중간에라도 가끔씩 대화로 답변드릴게요.
  • profile
    @XETOWN @CONORY @람보
    댓글 도배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