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 지원 블로그를 만들다가 한 가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건 다 좋은데, '확장변수'가 '다중/단일 선택' 형식일 때 '기본값'은 다국어 지원이 안 되더라구요. 요렇게 말이죠.

00.png

 

검색해보니 이 이슈는 예전에도 제기된 적이 있더라구요. https://github.com/xpressengine/xe-core/issues/844 그런데 확장변수 검색 기능과 상충하는 문제라도 있는지 반영되지 않았었습니다.

저도 라이믹스에 이 이슈를 올려볼까 하다가, 결국 마찬가지 문제가 있겠다 싶어서 그냥 여기다 끄적거리고 있지요 ㅎㅎ

 

... 그러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요. 확장변수를 카테고리와 연동시키는 트릭으로 해결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카테고리에선 다국어 지원이 되니까요!

 

검색 중 세진님 사이트에서 이런 문서를 보았습니다.

http://sejin7940.co.kr/index.php?document_srl=98928&mid=sejin7940_work 뚜둔~ 개발 아이디어만 써놓으신 거라 잘 감은 안 잡힙니다만;;;

 

아무튼 (세진님 아이디어의 핵심과는 상관 없이) 여기서 제가 얻은 아이디어는 이런 겁니다. (다국어 지원이 되는) 카테고리의 분류 이름들을 일종의 더미처럼 활용하고, 이 이름들을 확장변수에 연결시켜서 스킨에 출력시켜주는 거죠.

그러면 해당 변수들을 (멀티 카테고리처럼 쓸 수 있는 건 물론이고) 다국어로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제 실력으로 이걸 해내려면 최소 몇 주는 걸리겠지만ㅋㅋ 암튼 이것저것 해보고 또 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불우이웃 돕는 셈 치고 알려주세용~

윤삼

profile
아무래도 중급 초반 수준의 코딩 오타쿠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