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일요일이었어요.

 

저희 동생이 A7(2015)를 아스팔트에 부왂!! 하고 던져버렸습니다.

덕분에 휴대폰 화면이 나오질 않더군요.

 

그래서 월요일에 서비스센터로 달려갔습니다.

메인보드가 고장났다고 하네요. 액정이 아니라...

뭐, 의심 만땅이지만 메인보드를 교체했습니다. 7만 1500원이나 주고 말이죠.

처음에는 7만원이라고 하더니 무려 1500원이나 더 받더군요ㅠㅠ

뭐, 어쩔수 없으니 결제하고 나왔습니다. 근데 충전도 안해주더군요ㅠㅠ

11시에 맡겨서 15시에 받았는데 말이죠ㅠㅠ

 

뭐, 충전이야 내가 하면 되지.. 하고 집에 와서 충전을 했습니다.

집에 충전시켜놓고 잠시 밖에 나왔죠.

그렇게 1시간이 지났습니다. 집에 다시 돌아와서 휴대폰을 켰습니다.

 

그런데...

 

어?????? 뭐어어어??서비스 지역이 아니라고??

서비스 센터를 다녀왔더니 서비스를 안해주겠다구요?

다시 고장나는걸 방지해주기 위해서 사용을 완전히 막아버리는 신기술인가요???

 

그래서 동생이 하루동안 휴대폰을 못쓰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제 넥서스5X가 희생되었습니다. 제 폰을 동생이 가져갔지요ㅠㅠ

 

뭐, 어쩌겠습니까.. 동생인데...

 

그래서 화요일에 다시 서비스센터로 갔습니다.

가서 물어보니까.... 메인보드가 고장났습니다! 라더군요...

아.. 네.....라고 대답했죠.

그러신가요? H2O에 1초 이상 반응시킨 흔적이 보이는데, 이건 무상수리가 안되는데요...

(진짜로 이런 단어 선택을 하셨습니다...)

 

갑자기 당황스럽더군요. 어찌해야 합니까...

그래도 이번에는 돈이 아까워서...

그런가요? 저희 집에는 H2O를 쌀으로 변환시키는 젠더가 설치되어 있는데.. 라고 대답했죠.

그러면서 저희 집에서는 H2O를 구할 수가 없어서 C2H6O로 대신하고 있어요.. 라고 추가설명해 드렸죠...

 

그러니까.. 이제서야 무상수리를 해 주신다고 하네요.

뭐, 저희 집 물을 모두 에탄올이랑 탄수화물로 전환시킨 덕에 7만1500원을 아꼈네요.

 

이렇게 수리를 받고 집에 갔습니다. 휴대폰 업그레이드 한다고 폰을 종료해야 했죠.

그래서 종료 버튼을 눌렀습니다.

어? 그런데 다시 켜지네? 너무 꾹 눌렀나?

 

그러고는 또다시 서비스 지역이 아닙니다....

아... 이런.... 우리집은 에탄올이 전자파를 취하게 해서 그런가...

 

덕분에 오늘 또 수리하러 갔습니다.

근데 담당자가 휴가입니다~ 라면서.... 내일 다시 오라고 하네요.

저희 집에서 서비스 센터까지 40분... 왕복 1시간 20분...

거기다가 월요일 화요일은 두번 가서... 왕복 2시간 40분....

 

덕분에 수리하지도 못하고 4시간을 움직였네요. 7만1500원도 날렸구요.

 

삼성 싫어요.

 

 

 

 

 

 

 

== 제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이런 경험 있으신 분??ㅠㅠ ==

개발자

profile
구름 개발자 공식 카톡아이디: @구름개발자
카톡 친추하고 애드온 무료로 받아가세요~^^
배가 고파서 작업하다 죽어버린 개발자입니다 ㅡ ㅡ??
  • profile

    C2H6O가 좋죠 ㅋㅋㅋ

     

    저희 집 근처 삼성 서비스센터는 괜찮은 편인 것 같은데, 아마 서비스센터에 따라 + 직원에 따라 달라질 듯 하네요. 불친절한 서비스센터라면 아예 보조배터리를 가져가서 그 자리에서 충전해서 켜보고 이것저것 다 테스트해 본 후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확신이 들기 전에는 떠나지 않는 것이 상책입니다 ㅠ

  • profile profile
    ㅠㅠ 목요일에 갈때는 꼭 그렇게 해야겠네요!ㅠㅠ
  • ?

    보통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내부 액정이 나갔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물론 충격 때문에 메인보드도 고장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메인보드가 고장이라면 보통 값이 더 나갈텐데요?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0만원은 거뜬히 넘기고 가는걸로 아는데..

  • ? profile
    저는 액정이랑 메인보드랑 연결하는 케이블?이 잘못된건줄 알았는데...
    메인보드를 갈아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갈고 나서 고장난 거 받아왔는데...
    집에와서 PC에 연결해보니 인식 잘되네요 ㅡㅡ;;
  • profile

    헐;;;;; 진짜 이건뭐죠... 저도 이런경우는 처음들어보네요 특히 H20;;

    삼성은 메인보드 잔고장이든 뭐든 일단 교체하더군요 메인보드는 또 드럽게 비쌈...

  • profile profile
    ㅠㅠ 그러니까요 ㅠㅠ
  • ?
    엔지니어가 왜 고객에게 굳이 "H2O에 반응시켰다"고 얘기를 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논문 쓰는 것도 아니고... 그냥 쉽게 물이 들어갔다고 하면 안되는지ㅋㅋ

    삼성 서비스센터를 몇 번이고 들렀는데 그렇게까지 불친절하다고 느낀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담당자를 잘못 만났을 가능성에 한 표 겁니다. 서비스센터에 클레임을 걸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 profile
    맨 처음에는 웃으라고 하는 말인것 같았는데...
    점점 안되니까 짜증나네요....
  • profile ?
    괜한 직원때문에 삼성 이미지에 먹칠하는 꼴이 되었군요.

    저까지 답답하네요. 목요일에 가실때는 잘 해결하시길 바래요ㅜㅜ
  • ?
    개쉬발하고 쌍 욕을 날리면서 휴대폰 땅에 패대기 쳐버리면서 고함지르고 책임자 나오라고 하면서 고객을 ㄱ ㅈ 으로 아나 하면서 열라뽕따 추접시럽게 주위를 공포로 몰아가면서 이목을 끌어서 소란을 피우면 좋은 결과가 있을란가 싶네요. 워낙 우리나라는 목소리 크면 뭐 있는 줄 알고 좀 잘해주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물론 쪽팔림도 있고 내 목숨을 걸만큼의 강단도 있어야겠습니다. 샘슝은 그래도 서비스센터는 그리 나쁘지 않은 듯 싶은데 재수가 없었을 수도...
  • ? profile
    당해보고 그런 소리하삼
  • ?
    삼성 서비스센터 분 친절하던데요.
  • profile
    한번 교체한 제품에 대해서는 1년간 무상보증이 됩니다.
    메인보드 바꾸시고 고객과실로 인한 고장이 아닐경우 ( 이건 그냥 안된다고만 말하시면 될듯 ) 1년간 무상교체 됩니다. 무상교체 된 제품은 또 1년간 무상보증이 됩니다. ^^ 확인해보세요. 이건 as센터에서도 잘 알지못하고 본사와 통화해 보시면 될겁니다.
  • profile
    한 사건 이후로 모든 삼성제품 처리하고 다시는 안 쓰고 있습니다.

    사실 이야기 하자면 한 사건이 아니고, 엄청 많습니다만, 대표적으로...

    저의 아내는 삼성을 까는 저를 늘 못 마땅해 했습니다. 모든 제품은 단점이 있는 것인데 유독 삼성을 너무 깐다고 했죠.

    저는 아이폰, 아내는 삼성폰을 쓰는데,
    삼성 새폰으로 바꾼지 약 3개월이 되던 어느 날..

    아내의 폰 배터리가 임신한 것처럼 부풀어서 뒷케이스가 닫히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아내랑 같이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서 배터리 교환 요청을 했더니( 사실 삼성거 다 버리고 깊었습니다 ) 이건 사용자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서 새 배터리를 유료로 사야한다고 하더군요.

    얼마나 알척이 없던지...
    사실,.. 아' 죄송합니다~ 라고 대답할 줄 알고 갔던 저와 아내에게는 엄청난 충격이었습니다.

    아내는 제가 아무 말 안했는데 집에서 삼성제품을 하나씩 팔고 전부 엘지로 교채했습니다.

    삼성 정신 차리세여!

    그리고 애플에도 국산 제품 들어갑니다.
    외국 제품 사도 한국경제에 도움되는거 많습니다.

    교체는 못해줄망정 사과는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소비자에게 책임을 떠 넘기는 행태...

    정말 정신차려야 합니다.
  • ?
    아이고! 저랑 같은 핸드폰 기종이네요 ㅠㅠ 저도 비슷한 이유로 핸드폰 고쳤었는데 발열도 심하고 가끔 외부 스피커도 안 들리고 고치고 나서 액정이 자꾸 들리고 그러네요 ㅠ ㅋㅋㅋ 저는 메인보드 가는 데에 8만원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