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글밖에 없는 설명글입니다.

 

전 설명충이니깐요. (안녕? 난 스피드웨건이라고 해)

 

보통 컴퓨터 본체를 사시면 요즘 케이스에 본체안으로 불러들이는 큰팬이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뭐 열어놓고 쓰는데, 다들 모르시는 정보가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어떤 게임해설하시는 분의 집에 방문하면서 컴퓨터 보수 해주다가 알았는데, 컴퓨터에 검정색 아주 큰 등어리가 붙어있는게 보였어요. 거의 눌러 붙었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말이죠.

 

그게 알아보니 타르덩어리였던거에요. 컴퓨터 구입한지 8개월도 안되셧다고 하셨는데, 이미 컴퓨터에 붙은 타르덩어리는 일반 컴퓨터 먼지 묻은 수준의 몇십배정도록 쌓여있는거에요. 그만큼 담배를 많이 피신것 도 있지만, 그 담배가 오히려 컴퓨터에 악영향을 끼치는거죠.

 

일딴 먼지정도만으로는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공간이 어느정도 약하게라도 확보를 할 수 잇지만, 타르덩어리가 묻으면 공기가 차단되는 겁니다.. (팬에 붙은..)

 

그런경우 그런 팬을 솔같은걸로 먼지를 털어낼 수가 없습니다. 전체를 분리해서 쿨러를 씻어내고, 말리고 그걸 다시 조립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제발 컴퓨터를 사랑한다.. 내 컴퓨터가 프로그래밍을 도와줘 나의 수입을 올려준다 하시는분은.. 제발 담배를 앞에서 피지마세요 ㅠㅠ..

 

노트북은 그 부분이 더 심할 수 있어요!(참고)

 

 

람보

profile
람보입니다.
  • ?

    전자담배 피우면서 그런 걱정이 싹 사라졌씁니다 ~! ㅎ

  • ? profile
    오잉 전자담배는 그런거 없나요? ㅎㄷㄷ
  • ?
    예전에 피시방들이 이 담배 때문에 1주일에 한번은 뜯어서 에어불고 난리 였죠 ㅋㅋㅋ
  • profile
    담배연기는 컴퓨터의 적이에요.
    pc방 컴이나 담배 피는 방에서 사용하던 컴퓨터의 내부를 보면 그냥 쌓인 먼지와 달라요.
    거기에 케이스 내부와 각 부품에 냄새까지 배서... 심한 건 쿨러를 통해서 나오는 냄새가 좀 지독하게 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