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ChatGPT는 연관규칙분석이나 다중선형 회귀분석, RNN 같은 머신러닝알고리즘이 아니기 때문에, 미래 예측은 할 수 없습니다.

 

결국, 구글 검색엔진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 활용분야에 대해서 딱히 떠오르지 않네요.

일부 커뮤니티에서, 심심이 같이 웹사용자와 댓글로 대화하는 용도로 적용한 곳이 전부 이더라구요.

 

저는 교육회사에 다니고 있는데, 대표님께서 사용자의 학습에 AI를 도입하면 더 낫지 않을까라는 의견을 주셔서, 오늘 오전에 관련 예제를 만들어봤습니다.

 

MDBootstrap 샘플코드 (https://mdbootstrap.com/docs/standard/extended/chat/) 와 ChatGPT API 를 사용해서 만들어봤습니다.

scr11.png.jpg

 

서비스 운영파트에 구현링크를 보내서 피드백을 받았는데 "왜 써야하는지 모르겠다" 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교육분야의 경우, 학습 분류도 잘 나뉘어 있고, 상세하게 배우기 위한 분야이기 때문에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치명적인 것은, 전문 분야에 대해서 모르는 것에 대해, 상상을 해서 답변을 해버리는 것입니다.

 

 

 

API 파라미터를 조정해서 정답을 대답하게 유도하는 것도 어렵네요.

scr12.png.jpg

 

 

결국, ChatGPT 의 답변은 부정확하므로 개인이 한번 더 검수하는 작업이 들어가야 하는것 같습니다.

ChatGPT는 부정확한 답변이 허용되는 비지니스 분야에서나 유용할 것 같습니다.

 

 

 

  • ?
    도메인 cgptplus.com 판매하려고 하는데, ChatGPT 분야에 계신분들 연락주세요.
  • profile
    chatgpt에 질문 해봤습니다 -_-;

    Q, ChatGPT 를 활용할만한 비지니스 분야가 있을까요?

    네, ChatGPT는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 고객 서비스: ChatGPT를 사용하여 고객의 질문에 대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가상 에이전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인적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마케팅: ChatGPT를 사용하여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를 사용하여 고객의 질문에 대답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제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인사: ChatGPT를 사용하여 인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를 사용하여 채용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거나, 직원의 근태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4. 교육: ChatGPT를 사용하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학습 자료를 제공하거나, 학생들의 학습 진도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5. 의료: ChatGPT를 사용하여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를 사용하여 환자의 질문에 대답하고, 의료 정보를 제공하거나, 의료 진단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ChatGPT를 활용하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profile
    제가 chatgpt를 쫌 많이 활용하고 있는 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확한 업무는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chatgpt를 통해서 원고를 뽑아내어 사용하는 중입니다.(소설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