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Nginx 이사하면서 Minify 라는 모듈을 설치했는데(https://xetown.com/tips/1743734)

 

이게 순수 perl로 된 Javascript::minify 가 있고, perl + C언어로 된 Javascript::minify::XS 가 있더라구요.

 

쓰는 사람도 얼마 없는거 같고 영어로 검색해도 정보가 잘 안나오는 와중에 XS 버전이 C언어로 개발된다라 빠르다길래 썻는데 개발자가 메모리 누수되는 버전을 내논 모양이더라구요.

 

설마 perl 에서 메모리가 누수 되리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mysql 설정하고 모니터링 일주일.. php 설정해두고 모니터링 알주일..(부하도 걸줄 모름)

 

그러다보니 거의 마지막에 점검하고 발견했습니다. XS에서 메모리 가져간 상태에서 연결이 안끊기고 계속 버퍼되는 증상이네요.

 

결국 손절하고 순수 perl 버전 JS+CSS 넘어오니 어기는 CSS minify 개발자가 정규식을 잘못 해놔서 500 에러뜨길래 예외 처리하고 쓸까하다가 margin: 2px 2px 2px 2x 이런식의 공백 처리에서 문제가 있어서 지금은 JS Minify 하나만 쓰고 있습니다 ㅠ

 

라이믹스에 훨씬 좋은 minify 가 있지만 개별 파일을 압축해야해서 쓰는데 쉽지않네요.. perl 프로그래밍 어따 쓸지도 모르는거 공부하고 있으니 참 뭔가 싶어요 일주일씩 돌아가면서 점검하다보니 잡지식은 많이 늘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