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2021-10-31 165853.png

 

 

라이믹스의 기본 친구기능이 회원 팔로잉(구독) 기능으로 충분히 활용할만 합니다. 왜냐면 어차피 누가 누구를 친구 추가하고 있는지의 db를 가지고 있는것이 기본적인 활용의 자료로 사용되니 별도 모듈이 없어도 충분합니다.

 

여기에 그 db를 활용하여 어떤 페이지에서 어떤 출력물을 보여주는지에 따라 활용가치는 계속 커질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별도 위젯이 아닌 알림센터로 알림을 발생해주는 것을 간단한 코드의 애드온으로 구현했습니다.

친구추가라는 것이 사실 조용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나에게 친구가 1명 추가된 사실을 사실은 바로 알지 못하고 친구수를 보여주는 페이지에서 카운트를 보고 짐작하게 됩니다.

 

친구추가가 이루어질때 알림센터 알림을 발생하게 하여 바로 알게 해주었습니다. 기존 유료모듈인 구독모듈에도 있는 기능이죠.

 

대신 누가 누구 친구인지 알려주는 것을 저는 바람직 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여 알림 발생 발신자를 해당 act를 실행한 사람이 아닌 지정한 회원의 이름으로 발송하게 처리했습니다.

 

랩실 격인 제 블로그에서 테스트를 마쳤으니 최근 구축한 커뮤니티에 실 적용해야겠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