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광장토픽게시판

한마디로 이야기 하면 하이브리드 느낌으로 소셜의 장점과 게시판의 장점이 적절히 믹스된 구성이 굉장히 만족 스럽게 다가올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Screenshot_20211012-003458_Chrome.jpg

 

 

이게 무슨이야기냐면 트위터 같은 짧은 단문 그리고 휘발성의 성격을 다루는 소셜의 경우 일부러 목록 개념의 화면에서 모든게 이루어지도록 글 작성 글자수를 제한했습다. 장문이라면 글을 읽으로 이동해야 하니 아예 제한을 해서 단문만 작성하게 한거죠.

 

라이믹스 게시판에서 굳이 글자수를 제한하지 않고 구성을 할 경우 원할 경우 장문 그렇지 않을 경우 단문 선택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어 더 좋아보입니다.

 

다만 단문이 주류를 이루는 게시판에 소셜의 느낌을 충분히 주기 위해서

 

목록에서 섬네일 이미지를 자르지 않습니다.

내용도 충분히 파악할 정도로 보여줍니다.

이정도라면 목록에서 바로 추천도 가능하니 목록 추천도 지원해 줍니다.

 

여기에 최근 작성 댓글까지 보여 준다면 소셜처럼 사용하고 싶은 경우 충분히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될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믈론 글 열람 페이지로 들어가서 읽고 싶은 경우 혹은 그래야 하는 글은 글열람으로 진입 가능하니 이부분도 불편함이 없구요.

 

댓글 작성을 위해 진입하는 것은 글 작성시 글작성 페이지로 진입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게 느껴지구요.

 

커뮤니티 게시판 중 메모장 같은 형식보다 오히려 이렇게 제공하는게 회원들이 즐기기에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일반 게시판이니 검색등도 다양하게 지원도 되고하니..

 

소셜성격의 사이트로 뭔가 새롭게 운영하기보다는(기존 소셜이 있는데 굳이..) 커뮤니티의 게시판 중 하나를 이렇게 제공하면 휘발성 단문 게시글이 활발하게 작성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라이믹스로 소셜처럼 목록에서 할수 있는 기능을 몇개 추가하니 하이브리드 게시판이 된거 같아 결과물이 만족스럽습니다.

글쓴이 웹지기

profile
XE와 라이믹스를 운영하며 알게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