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푸시앱을 중단 한 후 우선 관리자인 제가 알림을 받기 위한 것을 좀 둘러보다가 텔레그램 푸쉬 애드온이 공개된 것이 있어서 한번 설치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마카롱님 공유 자료 입니다.

 

첨부가 있을 경우 푸시 안오는 문제와 사소한 문제가 있지만 이부분은 수정글 체크를 하는 과정에 오류가 있어 해결을 했는데

 

글 등록시 텔레그램으로 전송을 완전히 마쳐야 글 등록이 완료되고 화면이 전환이 되는데 이게 약간의 딜레이를 확인하게 됩니다. 물론 일반적인 분들은 별 생각이 없기에 그냥 그런가보다 하겠지만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php 코드로 작성된 shell_exec() 도 비동기 옵션을 주니까 비동기로 작동을 하네요.

이렇게 되면 텔레그램으로 푸시가 오기 전에 이미 글 등록은 완료가 되고 실제 푸시가 완료된 시점에서 푸시가 오는게 확인이 되네요.

 

비동기 작동 옵션을 주지 않으면 푸시가 와야 글 등록이 완료되고 화면전환이 됩니다. 동기식이라서 그렇죠.

 

구글링해서 얻은 옵션은

 

> /dev/null 2>/dev/null &

 

 

딜레이 때문에 포기하려다가 이 옵션으로 딜레이 없이 글 등록이 가능한 것 확인하고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회원들에게 글 등록시 약간의 불편도 주기 싫어해서.....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curl를 이용하여 그냥 crontab에서 curl로 본인사이트 도메인의 php파일을 실행하는것이 아닌 php명령어를 이용한 실행을 통해서 동작시키는편이 좀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shell은 그래도 명령을 던져줘야 하기에.. 던져주는 액션까지 불필요하게 들어가겠지만.. crontab을 이용한 PHP파일 실행을 한다면 실패시 로그에 대한 내용까지 확실하게 마련해둔다면 에러에 대한 대비도 완벽하게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 profile profile

    뭐 실패할 일도 거의 없고 실패히도 무방합니다. 그냥 애드온에서 동기식으로 작동하니 딜레이가 심해서 비동기 옵션만 넣어주고 깔끔해 졌습니다. crontab 에서 따로 실행하거나 하지 않습니다. 글,댓글 등록시에 작동하는 것이라서요.

  • profile
    댓글 작성자 닉네임 처리 못하는 것도
    그냥 로그인 한경우 로그인 닉네임 으로 처리하고 로그인이 아닌경우 던져주는 닉네임 받아서 쓰면 되는데 어렵게 스킨을 수정하는 방식을 택했네요. 이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