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통합게시판에 회원들의 여러 게시판에 작성된 게시글을 한곳에 모은 다음 해당 통합 게시판의 접근을 개별 회원을 특정해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드온을 공개했습니다.

 

https://xetown.com/thirdparties/1616439

 

위 애드온으로 구현된 저희 커뮤니티에서는 아기자기한 블로그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운영 커뮤니티라 공개가 좀 어려운 측면이 있어 제 블로그 사이트에 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구성을 해 보았습니다. 

 

라이믹스 2.0의 경우 라우터 기능의 문제로  nginx 서버 설정에 약간 애로점이 발견되긴 했는데 어찌 도움을 받아 구현을 했습니다.

 

 

회원들의 블로그로 접근하는 경로중 하나가 될 수 있는 회원이 노출될 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https://rxtip.kr/member_search

 

여기서 검색해서 또는 보이는 회원을 클릭해서 회원의 블로그로 이동해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습니다.

대략 간단한 구성만 해 놓은 상태라 어떤 방식으로 보여주고 제한하고 하는지는 체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웹지기님을 응원합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 profile
    아이디어가 정말대단하십니다 ㄷㄷ
    실제회원정보에서 노출하고싶은사용자들만 되는건가요??
    신기하네요..
  • profile profile

    아니요. 자신의 게시글 자체가 공개노출이기 때문에 어떠한 글 목록에서는 노출하고 싶지 않다는 선택적 요소는 부여할 수 없습니다. 여기 뿐 아니라 통합게시판,인기게시판 또는 팔로잉한 회원의 글 목록 등 글 작성자가 전체공개 글 임에도 블로그 글 목록만 노출하고 싶지 않다?? 필요성은 못느끼고 있습니다. (어떤 글 목록에만 선택을 할 수 있게 할 것인가? 라는 문제도 발생하구요.)

     

    굳이 구현한다면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회원정보에서 자신의 블로그 형태의 목록이 누구도 접근하지 못한다는 옵션을 받고 그 옵션을 확인후 접근 또는 리턴 해주는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만약 이게 필요한 회원이 있다면 본인도 본인 블로그에 접근이 안될 것입니다.(아니 전 그렇게 원하는 회원에게는 본인도 접근 기회를 주지 않을 겁니다.)

  • profile profile
    ㅎㅎ 올려주신 애드온 때문에 타임라인플러스 모듈을 구매해야되나,, 고민이되는하루가되겠습니다
    항상 사이트 운영하는부분에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profile
    회원소개 페이지는 별도 위젯이 아닌 페이지를 직접만드신건가요?
    상용제품처럼 깔끔하네요..ㄷㄷ
  • profile profile

    윤삼님이 배포하신 회원소개 위젯을 사용했습니다. 아주 약간의 커스텀은 했구요. 누굴 보여줄지 부분의 커스텀도 되어 있긴 합니다. 단순히 회원을 나열하는 정도는 윤삼님 위젯으로 됩니다. 이것도 하나의 예시일 뿐 ...  

     

    어떤 위젯을 사용해서 회원이 노출되는 곳에 클릭 후 이동을 블로그 주소로 해주시면 됩니다.

    실운영 커뮤니티에서는 주로 팔로워수에 기반한 인기회원을 출력해주는 위젯을 사용해서 회원들을 노출해주고 있고

     

    때로는 최근 24시간 이내 작성한 회원들을 노출해주고 하는 다양한 회원중심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 제공해서 컨텐츠 목록 중심에서 부족하지만 사람 중심으로 컨텐츠를 찾아갈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추구하는 개인화라는 것이 이런 것이라서요.

     

    필요하신 위젯은 만드시는게 사이트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 큰 도움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