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포기하고 싶습니다. 회원들에게 오랜동안 편리를 제공해 주어서 쉽게 서비스를 중단하기에는 굉장히 미안하고 죄송스럽긴 한데 라이믹스 2.0에서 안되는 문제로 인해 라이믹스 업데이트를 보류 하면서 1년이 다 되어 가도록 해결을 해보고자 했던 노력의 결과를 얻지 못하니 스트레스만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라이믹스 1.9.9.9를 유지해야 할지도 모르겠구요. 이제는 제가 할 수 있는 부분도 없다보니 무기력하기만 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푸시앱 그냥 빼고 관리 안하고 싶네요. 평상시에도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 업데이트도 스트레스도 많이 빋기도 하구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공감합니다.
    저도 사람으로써 이제 점점 지쳐가고 힘드네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편할려고 돈을 내며 제작을 했는데 최대한 공지라도 올려주시던지 해야 상황을 아는데 돈이 소액도 아니고 어느정도 금액이 들어갔으면 고객 응대라도 잘해주셔야지 지금 사이트 문의 글만 올려도 답장을 못받은게 한두개가 아닌거 같습니다. 일부러 읽으시고 답장을 안하시는건지 그냥 안보시는건지 ios는 로그인 오류인가 뭔가 그거때문에 업데이트를 못한다고 공지까지 올려서 ios는 기다려봐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지금 3달이 넘게 제작 여부도 안알려주시고 2.0 대응을 하겠다는건지 말겠다는건지 업데이트 비용은 그냥 다 받아드시고 말 한마디도 안하네요. 아니... 진짜 욕 박아버리고 싶은데 일주일만에 만들어오라는것도 아니고 3달까지 지났으면 ios 지금 고친건지 뭐가 문제인건지 공지라도 올리셔야지 이런일도 한두번이야 넘어가지 항상 이렇게 엑스이타운에 글 올라오면 그때 공지 한번 올리시고 사과글 올리시고 앞으로 제작 하겠다는 이야기만 남기시고 그냥 무한 반복이네요. 이게 본업이 아니라 신경을 못쓰는건 알겠는데 ios 업데이트 한다고 공지 올리고서 3달이 지나면 뭐라도 올라와야 정상이 아닌가 싶네요. 언제까지 그렇게 입 꾹다물고 있을지 그냥 내년까지 지켜볼려고 했는데 좀 제.발.뭐.라.도.하.세.요.좀. 진짜 찾아가서 다 부시고 싶을정도 생각인데 누가보면 제가 잘못한거 같네요. 갬ㅇㄹ[ㅔㅐㅑㅗㅁㄴㅇ렘ㄴ

     

    +그냥 지원도 안할거 소스 공개나 해서 다른 사람한테라도 지원받고 싶은데 돈주고 뭘 해줘야 푸시앱 ㅅ
    쓰던 말던 하는데 도대체 몇년을 더 기다려야 돈 먹을대로 다 먹고 지원 긑까지 햊ㅁㄴㅇ[ㅐㅗㅑㅔㄻ]

    ㅁㄻ요[890놰ㅑ'

    'ㄱㅂ머;ㅏㅠㅁㅎㅁ

  • profile
    PWA 모듈에 푸시기능이 들어가기를 기다려 봅니다.
  • profile profile

    만약 이번에 사이트에 제공했던 앱 서비스를 중단한다면 다시는 별도의 앱을 제작하거나 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만 제가 관리할 수 있는 범위의 웹 푸시 서비스가 있다면 대체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미 푸시서비스에 개발을 하고 계셨던 @후하니 님의 개발자료와 같은 것이 라이믹스에서 사용이 되는 환경이 되길 희망합니다.

     

    https://xetown.com/topics/1548515

     

    https://github.com/huhani/xe-noti/tree/master

     

    그런데 IOS가 웹 푸시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웹푸시를 사이트에 제공할 수도 없겠네요.

  • profile ?

    6개월 전쯤에 GCM서버가 FCM서버로 바뀌고 여러가지 버그들을 고치는 겸
    라이믹스 2.0 환경에서 개발을 해가지구 작동은 할거에요.
    다만 아직 설치방법을 적지 않아서..

  • ? profile
    네. 근데 아이폰 사용자에게 원성이 심할것으로 예상되어 도입 자체가 오히려 문제가 될거라 포기 합니다.
  • profile
    이런.. 그때 그분이 장문의 글 올려주셔서 그 이후로 잘 해결된건지 알았는데 아닌가봐요.내년 정도에는 저도 웹앱으로 넘어가고 싶었는데 현재 라이믹스 2.0을 웹앱 작업해주시는 분은 없는 건가요? 걱정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