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2021-08-27 164425.png

 

 

요런 품절신고 버튼을 달아 놓았습니다. 구매정보 게시글에 회원들이 품절을 확인한 경우 저 버튼을 눌러 신고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물론 모듈단위로 자료를 만들 능력이 안되서 꼼수로 제가 좋아하는 해당 게시글의 extra_vars 필드에 신고한 회원의 회원번호를 기록하도록 해서 구현했습니다.

 

이때 당시 회원번호는 딱히 쓸모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생각이 나서 이 회원번호를 활용하고 또 품절신고된 것을 작성자가 초기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해 보았습니다.(아 중복 신고를 접수하지 않는 용도로 사용했었네요.)

 

처음 만들 당시는 사실 원하는 시점에 초기화 하거나 하는 등의 기능 구현 엄두가 나질 않아 생각도 안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조금만 코드를 추가하면 된다는 것이 이해가 되는 아주 조금 실력이 늘어난 상황이 되었네요.

 

 

그래서 아래 게시글에 언급했던

 

unset($exvars->click);

 

원하는 시점에 누적된 신고내역을 지워주는 것을 사용해서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된 버전은 아래와 같은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화면 캡처 2021-08-27 164333.png

 

회원번호를 쓸모있게 활용해서 품절 회원을 표시해 주고 이미 "종료" 상태로 전환된 경우 "신고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 상황인데 "글 작성자가 진행중으로 수정할 경우 품절 신고 내역은 초기화 됩니다." 라고 문구를 넣어주었습니다.

 

 

신고버튼하고 그리고 품절신고 회원 보여주는 것은 스킨에서 하드코딩 했네요.

 

오늘 추가한 부분이 품절 제보 회원 리스트 부분입니다.

 

화면 캡처 2021-08-27 165323.png

 

그냥 허접한 코드 몇줄 입니다.

 

 

 

그리고 신고로 품절로 자동 전환 되었다가 품절이 풀려 글 작성자가 다시 확장변수를 종료 -> 진행중으로 바꿔 글을 수정한 경우 신고한 내역이 삭제되게 애드온에서 처리를 해 주었습니다. 사실 오늘 추가한 작업의 핵심은 이부분 이겠네요.

 

기존에는 글 작성자가 종료 -> 진행중으로 글을 수정해도 밖으로 보여주지 않았던 신고회원 내역은 그대로라 이후 1번만 신고가 다시 들어오면 또 다시 종료로 전환되는 문제??? 를 감안하고 적용해 놓았는데 오늘 신고내역도 리셋되게 구현했습니다.

 

 

 

*회원이 없어 제보해 줄 사람이 없어서 기능이 있어도 무용지물이라는 건 비밀입니다 ㅎ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올해초 제가 추천 비추천 외 제3의 버튼 질문글 올렸을 때 답변해주시면서 예시들어주셨던 자료군요.^^ 이번 수정으로 완성도가 더욱 높아진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애드온의 공유나 판매 계획은 없으신지요?
  • profile profile
    이 자료가 공개가 좀 어려운 부분이 클릭버튼으로 get url로 이동하는 부분이 스킨에 하드코딩해야 하고 또 그렇다 보니 애드온 자체도 하드코딩 된 부분(확장변수 등등)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자료는 공개배포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아 배포하지 않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사이트 게시글 보고 의견드립니다.
    구매정보 관련 구매 url이 클릭시 이동되는 링크가 아니라서 해당 url로 이동하는 횟수가 현저하게 적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정의에 url형식으로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스킨에서 이동이 되도록 처리할텐데 의아하네요.

    만약 스킨에서 처리가 안되어 있다면 수정하셔서라도 클릭하면 이동되도록 조치하셔야 할 것 같네요.
  • profile profile
    엇 바로 댓글을 달라 주셨었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드코딩이 필요한 부분들이 많군요ㅠ 사실 제3의 버튼 구현을 위해서 여러 자료들 짜깁기를 해보다 제 깜냥으로는 안돼서 지금은 아예 포기한 상태입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공유나 판매용으로 자료를 개량하시거나 새로 만드신다면 꼭 알려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
  • profile profile
    이런 작업을 위해서(범용으로 나오기 어려운 자료들) 사이트에 필요한 것을 직접 하드코딩해서 구현하는 정도로 운영자가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노력하신다면 머지 않아 직접 구현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