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물론 사이트마다 다릅니다.

 

그런데  제휴마케팅을 운영하는 사이트의 경우는 링크가 매우 중요할 수 있습니다. 제휴된 곳으로 연결이 되는  url은 사이트에게 큰 도움을 주는  url 이니까요.

 

그런데 겉으로 보이는  url과 다른 링크가 숨겨져 있다면??

 

https://xetown.com/

 

물론 제휴링크 변환 모듈이나 애드온 등에서 url 텍스트가 감지되면 a 태그를 수익 링크로 변환해 주어서 글 작성자가 작성한 링크는 무력화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노출되는  url이 약간 다르게 작성되어 있어 제휴 사이트로 감지가 안된다면??(이정도면 의도된 작업이라 지속되면 해당 회원의 의도를 파악 후 조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 : 특수 게시판에  url 을 직접 적는 것이 아닌 a 태그 링크는 허용하지 않아야 한다. 

 

제가 최근 어떤 회원(의도되지 않은 것 같지만 의심스러운)의 반복된 링크사용으로 사이트 수익을 차단하는 결과가 있어서 오늘 오전에 또 삽질을 좀 했네요. 

 

이미 글,댓글 작성시 정규식으로 일부 내용을 필터링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드온이 배포되어서 이용했습니다.

 

https://rxtip.kr/rx_tip/14381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핫딜 게시판에 딱이네요!
  • ? profile
    네. 바로 거기에 a 태그가 가능하게 해 놓으면 사람이 많아질 수록 애로사항이 꽃피겠더라구요. 아예 글 작성시 제거되게 하는게 싹을 없애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