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사이트 특성에 따라 대시보드에서 글/댓글 리스트가 아닌 다른 정보를 보고 싶어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이트에서는 특정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만 모아서 출력한다던지, 혹은 결제 시스템을 통해 하루 혹은 이번주 매출을 보고싶다던지..

 

그래서 관련 코드를 찾아보니 /modules/admin/tpl/_dashboard_*.html 파일에 하드코딩이 되어있는 거 같습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애드온이나 위젯 코드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보여줄 수 있게 패치될 수 있을까요?

리버스

profile
모듈 제작하는 현역 대학생 리버스입니다!

== 판매중인 모듈 ==
미션] https://xetown.com/thirdparties/1511787
길드] https://xetown.com/thirdparties/1387146
  • profile
    관리자용으로 나온 위젯이 거의 없으니 위젯코드를 집어넣는 것은 별 의미 없을 것 같고요... 애드온이나 트리거를 사용해서 적당한 시점에 <div class="dashboard"> 부분의 내용을 치환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원하는 내용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모듈도 만들 수 있겠고요. 그 모듈과 연동하기 위한 위젯들을 따로 만들어서 배포하거나 판매할 수도 있겠지요.

    최근글, 최근댓글 등이 하드코딩되어 있지 않다면 더 효율적이겠지만 (보여주지도 않을 내용을 로딩할 필요는 없으니...) 현재로서도 전혀 어려운 것은 아니고, 아무도 시도해 보지 않았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