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tar (1).jpg

 

구독모듈을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팔로워가 많은 순으로 회원을 보여주는 위젯 페이지에 로그인 한 회원의 데이터를 반영해서 로그인한 회원이 팔로잉 한 회원을 구분할 수 있도록 스킨에서 쿼리를 추가해줬습니다.

 

위젯 특성상 캐시를 사용하면 다른 회원의 팔로잉한 회원의 데이터가 보여지기 때문에 기존 위젯에 이런 기능을 구현할때는 캐시 적용을 하지 않고 보여주고 있습니다.(원래부터 캐시를 적용하지 않은 페이지..)

 

 

내가 팔로잉 했던가?? 를 확인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가서 확인해야 해서 기억에 의존하곤 해야 했는데 여기서도 팔로잉 여부를 구분해줬습니다.

 

물론  게시글 열람 페이지 등에서는 글 작성자가 내가 팔로잉 했는지 여부, 그에 따른 팔로잉 버튼의 구분 등은 이미 많은 곳에 로그인한 회원이 팔로잉 여부 구분은 완료해 놓은 상태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오 역시 좋네요~
    하늘색은 맞팔인가요?
  • profile profile

    저희는 나를 누가 팔로우하는지, 누가 내글에 추천을 해줬는지 등 이런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있어요. 순기능도 있지만 역기능이 만만치 않아서요.

    나에게 어떻게 해주는지 와 상관없이 그 사람의 글과 평소 느낌으로 판단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파란색 유일한 한분은 저희 사이트 인싸로 명명할 수 있는 제가 정한 기준을 넘는 팔로워 보유자 입니다.
    트위터의 인증된 회원(유명인사)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 profile profile
    그러겠네요. 타운에서 추천인 목록을 없앤 것도 그렇구요.
    인싸 기능도 매우 유용한 거 같습니다. 나중에 흉내내봐야겠어요ㅎㅎ
  • profile profile
    크~윤삼님에 새로운 작품이 또 탄생하겠군요!!ㅎㅎ
  • profile profile
    아뇨오오... 다른 유료 서드파티 모듈 기반인지라 저는 잘 몰라요ㅋ
    그냥 커뮤니케이션 모듈의 친구 기능을 통해 흉내라도 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ㅎㅎ
  • profile
    팔로우가 저렇게 활발히 이루어지다니 부럽습니다. 기능만 있다고 저렇게 되진 않을 것 같은데 따로 유도를 하셨나요?
  • profile profile

    회원제 성격이 매우 강한(회원들이 커뮤니티에 대한 애착이 좀 많은편입니다.) 편이라 회원이 다른 회원의 글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또 자신이 쓴 글을 다른 회원이 봐주는 것을 좋아하는 사이트 입니다.
    공통 관심사인 사이트 주제 자체가 자신들이 매우 좋아하고 아끼는 대상이어서요.

    물론 그렇다 해도 회원을 팔로잉 한다는 것 자체가 낯설고 그래서 나름 기본적인 길은 잡아주는 것은 장치를 마련해서 회원들이 팔로잉에 대한 동기나 방법을 학습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1.컨텐츠 중에 회원들이 좋아하는 컨텐츠 접근 시 최소 팔로잉 3명의 기준을 통과해야 합니다.
    - 애드온 제작

     

    1.jpg

     

     

     


    2.글 열람페이지 또는 많은 페이지에서 팔로워수 그리고 자신이 팔로잉하는 숫자를 공개합니다.
    - 스킨들 수정 해서 해당 정보 출력

    3.메인 페이지에는 일정수 이상의 팔로워 보유 회원을 출력해 줍니다.
    - 회원구독 위젯 수정해서 사용 (랭킹순이 아닌 일정 범위 안의 회원 랜덤 출력)

    4.팔로워수 랭킹 페이지를 별도로 제공해서 팔로워수 경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 회원구독 위젯

    5.인기팔로워 뱃지를 부여해서 해당 뱃지에 대한 달성 동기를 줍니다.
    6.위젯을 고쳐서 메인 페이지에 내가 구독한 회원들의 최신글을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서 팔로잉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플러스 알파를 제공합니다.

    - 아무도 구독하지 않거나 구독해 놓은 회원들이 30일 이내 작성글이 없어서 글 목록이 하나도 없으면 팔로잉에 대한 안내와 이 자리가 어떤 자리인지 설명이 나갑니다.(광고도 추가됩니다.)

     

     

    2.jpg

     

     

     

     

    3 (1).jpg

     

    7.작성 게시글이 7일 이내이면서 추천수가 기준수 이상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데 아직 이회원을 팔로잉 하지 않은 회원들에게 한정으로 조건을 걸어 이 회원을 팔로잉 해 보는게 어떻겠냐는 팝업을 띄워 줍니다.(쿠키적용, 게시판 스킨에 추가)

     

     

    4.jpg

     



    나머지는 구독모듈 자체가 가지고 있는 팔로워가 생기면 쪽지가 온다던지 이런 것들 입니다.

  • profile profile
    정성스러운 댓글 감사합니다.
    저희 사이트는 커뮤니티 활성화가 커다란 목표중하나인데 10년째 애쓰고 있지만 이것만큼은 쉽지 않네요.
    역시 관리자가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써야지 자연스럽게 되는게 아니군요. 감탄했습니다.